벤틀리의 탄소 분석 기능의 예시: 보고를 위한 내재된 탄소의 공통 구성 요소 그룹화
밴쿠버--(뉴스와이어)--벤틀리시스템즈의 Year in Infrastructure 2024- Bentley Systems, Incorporated(나스닥: BSY)는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로 보다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위해 탄소 영향을 평가 및 감소하기 위한 새로운 탄소 분석 기능을 iTwin Experience에 일반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탄소 분석 기능을 통해 인프라 엔지니어는 탄소 보고를 간소화하고, 구체화된 탄소를 쉽게 시각화하고, 더 나은 설계를 위한 대안을 신속하게 탐색할 수 있다.
내재된 탄소는 자산이 건설되기 전의 탄소 발자국으로, 건설 과정에서 배출되는 온실 가스를 포함한다. 벤틀리의 새로운 탄소 분석 기능은 원자재 추출부터 공장 문턱을 떠날 때까지 설계의 탄소 발자국에 대한 ‘요람에서 문까지’ 평가를 제공하며, 이는 내재된 탄소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요소다.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위한 국제연합(International Coalition for Sustainable Infrastructure, ICSI)의 사무총장 사비나 칼루치오(Savina Carluccio)는 “지금부터 2050년까지 새로운 인프라와 연결된 내재된 탄소는 인프라의 사용 전에도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배출량에 대한 상당한 기여도를 고려할 때, 이 부문은 고도로 연결되고 협력적인 가치 사슬을 활용하는 것부터 지속 가능한 인프라 설계에서 탄소 효율이 높은 대체 자재를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탈탄소화 및 기후 행동 노력의 일환이며 대규모로 내재된 탄소를 줄이기 위해 긴급한 행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벤틀리의 새로운 탄소 분석 기능은 사용자의 설계 데이터를 사용자가 선택한 탄소 평가 도구와 원활하게 통합한다. 이를 통해 인프라 전문가들은 탄소 발자국을 설계 선택과 직접 연결하고 설계 반복에 걸쳐 이러한 영향이 동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시스템즈의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인 크리스 브래드쇼(Chris Bradshaw)는 “탄소 평가는 글로벌 인프라 프로젝트의 표준 관행이 되어야 하지만 탄소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은 쉽지 않다. 벤틀리의 새로운 탄소 분석 기능을 사용하면 지루한 탄소 보고 작업을 원활하고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전환하여 인프라 전문가에게 탄소 영향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더 빠르고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이들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기존에는 탄소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사일로화된 데이터를 정리하고, 데이터를 탄소 지표로 변환하고, 최종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여러 단계의 수작업과 시간, 비용이 많이 소요되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이해 관계자, 데이터 세트, 데이터 형식, 건설 자재가 포함된 대규모의 복잡한 인프라 프로젝트의 경우 프로세스는 더욱 어려워진다.
벤틀리의 새로운 탄소 분석 기능은 다음을 통해 이러한 과제 극복을 지원한다.
· 자동화된 자재 정량화: 벤틀리 소프트웨어 및 기타 소스에서 생성된 프로젝트, 자산 데이터, 파일, 모델을 디지털 트윈으로 자동 수집하고 집계하여 간소화된 단일 보기를 제공한다. 공통 설계 요소를 지능적으로 그룹화하고 통합 워크플로를 활용하여 설계 파일에서 누락된 정확한 자재 부피와 수량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추정치와 오래된 스프레드시트를 제거한다.
· 매번 간편한 보고: 클릭 한 번으로 사용자가 선택한 탄소 평가 계산기와 통합하여 몇 분 만에 매우 정확한 ‘요람에서 문까지’의 내재된 탄소 계산을 생성한다. 모든 데이터가 동적으로 저장되므로 사용자는 설계 수명 주기 동안 자재 선택을 조정하여 쉽고 반복 가능한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다.
· 콘텐츠 내 3D 시각화: 실시간 3D 디지털 트윈 모델에서 ‘요람에서 문까지’의 내재된 탄소 배출량을 간단한 클라우드 기반 히트 맵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몇 분 안에 지속 가능한 설계와 자재 대안을 탐색하여 설계 및 시공 단계 전반에서 더욱 높은 품질의 설계를 생성할 수 있다.
환경 및 지속 가능성 컨설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WSP는 지난해 출시된 Early Access 프로그램을 통해 벤틀리의 새로운 탄소 분석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WSP의 부책임자 켈빈 살다냐(Kelvin Saldanh)는 “과거에는 제안된 설계에 대한 탄소 보고서를 작성할 때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다. 예를 들어 내재된 탄소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광범위한 방법론으로 인해 프로세스가 불투명하게 느껴졌다. 또한 모든 세부 사항을 전체 탄소 평가로 변환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과정이었다. 벤틀리의 새로운 탄소 분석 기능을 통해 우리 설계 팀은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설계 변경 내에서 의미 있는 탄소 발자국 영향을 실시간으로 계산, 분석 및 보고할 수 있는 투명성이 향상되었고, 덕분에 피드백 루프가 몇 달 또는 몇 주에서 며칠로 크게 단축되었다”고 말했다.
가용성
벤틀리의 새로운 탄소 분석 기능은 iTwin Experience 사용자라면 추가 비용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탄소 평가 계산기(예: EC3 또는 OneClickLCA)에 대한 추가 라이선스가 필요하며, 이는 사용자가 해당 공급업체에서 직접 얻을 수 있다.
벤틀리시스템즈 소개
벤틀리시스템즈(나스닥: BSY)는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당사는 전 세계 경제와 환경의 지속성을 지원하면서, 세계 인프라를 발전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업계 최고의 벤틀리시스템즈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도로 및 교량, 철도 및 수송, 상하수도, 공공사업 및 유틸리티, 건물 및 캠퍼스, 광업, 산업 시설 등의 설계, 시공 및 운영을 위해 모든 규모의 전문가 및 조직에서 사용된다.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위한 iTwin Platform을 기반으로 하는 벤틀리의 제품에는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MicroStation 및 Bentley Open 애플리케이션, 지리 전문가를 위한 Seequent의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납품을 위한 ProjectWise, 건설 관리를 위한 SYNCHRO, 자산 운영을 위한 AssetWise를 포함하는 Bentley Infrastructure Cloud가 포함된다. 벤틀리시스템즈의 5200명의 동료들은 194개국에서 연간 1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 2024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Bentley, Bentley 로고 및 iTwin은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또는 직간접적으로 전체를 소유한 자회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이거나 서비스 마크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33628/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