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부터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심영섭 이사장과 천안서부새마을금고 조한영 이사장이 10월 7일(월) 10시 30분 봉명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천안서부새마을금고가 10월 7일(월) 지역사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관련 업무에 대해 적극 협력해 지속 가능한 상생 발전을 이루기 위한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봉명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심영섭 이사장, 천안서부새마을금고 조한영 이사장을 비롯해 천안시 관계자 및 조합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협약을 통해 봉명동 공헌사업 연계, 정보 교류 및 교육, 시설, 장비 협조 등 천안서부새마을금고와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봉명마을관리협동조합 심영섭 이사장은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지속적 관계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안서부새마을금고 조한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이 얼마나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됐다.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협력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를 위해 상생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4월 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인가를 취득한 천안시 최초 마을관리협동조합으로 봉명커뮤니티센터 운영 관리 등 지역주민, 조합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소개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반근린형으로 선정돼 ‘철길을 넘어, 문화와 상권을 잇다 통합 돌봄 마을’이라는 비전으로 봉명동 39-1번지 일대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시스템 구축, △공동체 거점구축 및 주거환경 개선, △철도테마 복합문화 창업공간 조성, △지역상권 활성화 및 자생적 마을경제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