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교육지원청 2024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서울--(뉴스와이어)--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김진명)는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는 2024년 강서양천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에 ‘우리가족 Refresh’가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은 학교와 지역기관이 연계·협력해 다양한 경로에서 교육취약학생을 발굴 및 지원을 통한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지역기관 네트워크 공동체 형성을 통한 교육복지 안전망 구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우리가족 Refresh’는 교육 소외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세대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 대화하고 공감하며 가족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뜻깊은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는 지역 내 학교와 연계해 모집된 40가정의 교육소외가정이 참가할 예정이며, 주말을 활용한 외부체험활동 및 부모 통합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을 충전하며 가족 기능을 회복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진명 시립목동청소년센터 관장은 “부모-자녀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뜻깊은 프로그램이라 의미가 있다”고 프로그램 선정 소감을 밝혔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권리증진을 통한 행복실현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활동 및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양천구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교육소외청소년과 가정을 위해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소개
시립목동청소년센터(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43)는 한국청소년재단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설립된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사업 및 프로그램, 생활스포츠, 평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 운영과 쾌적한 시설을 제공해 청소년과 지역 주민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