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스트리밍 기술 회사인 브라이트코브(Brightcove)(나스닥: BCOV)는 로쿠(Roku), 삼성 및 LG 스마트 TV를 위한 새로운 플레이어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의 출시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브라이트코브의 플레이어 프레임워크 내에서 콘텐츠 보호, 수익화, 분석 보고 기능을 포함한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고품질 앱 개발의 비용과 속도를 줄이기 위해 설계된 이 솔루션을 통해 미디어 기업들은 미디어 성장에 동력을 제공하는 스마트 TV 플랫폼을 보다 효과적으로 겨냥하는 동시에 일관되고 매력적인 프리미엄 시청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의 최고제품책임자 스콧 레빈(Scott Levine)은 “브라이트코브는 미디어 기업이 매력적이고 안정적인 세계적 수준의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OTT 서비스 출시 및 운영과 관련된 기존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브라이트코브의 포괄적인 플랫폼은 미디어 기업들이 즉시 사용 가능한 기능을 활용하고 이전에는 맞춤형 사용자 지정 앱 개발에서만 제공되었던 기능들을 갖춘 프리미엄 앱 경험을 적은 비용으로 제공하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브라이트코브는 광고 측면의 니즈를 염두에 두고 SDK를 개발해 클라이언트 측 및 서버 측 광고 삽입(client-side and server-side ad insertion, CSAI, SSAI)을 지원하고 이를 디지털 광고 파트너와 통합했다. 또한 브라이트코브의 로쿠 SDK는 로쿠 광고 프레임워크(Roku Advertising Framework, RAF)를 준수하므로 고객의 인증 프로세스가 빨라질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의 스마트 TV SDK는 미디어 취급을 개선하고 멀티포맷 DRM 지원, 재생 권한 제한, HDCP 폴백(HDCP Fallback) 등 정교한 콘텐츠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모든 플랫폼에 걸쳐 프리미엄 콘텐츠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브라이트코브의 인사이트(Insights) 솔루션도 사전 통합되어 제공된다. 스마트 TV SDK 사용을 통한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미디어 기업들은 광고 시간(ad breaks)을 최적화하고, 플레이어 성능을 개선하고, 콘텐츠 성능 추세를 식별하고, 스트리밍 품질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짚어내고, 시청자 참여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할 수 있으며, 이 모두는 콘텐츠, 수익화 및 배포 전략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강화한다. 스마트 TV SDK는 대규모로 시청자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세션 세부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보고하여, 전반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성능에 대한 보다 선명한 그림을 제시하고 더 나은 시청자 경험을 보장한다.
브라이트코브는 스마트 TV SDK 출시에 발맞춰 최고의 비디오 앱 개발업체 컬렉션을 모아서 시청자가 어디에 있든지 다가가려는 미디어 기업들을 위한 옵션을 제공해왔다. 파트너사는 다음과 같다.
· 아케도(Accedo)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매력적인 비디오 중심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비디오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아케도는 아케도 원(Accedo One) 플랫폼을 통해 빠른 실행과 간소화된 관리를 제공하거나, 비디오 앱 경험을 진정으로 차별화할 방법을 찾는 기업에 완벽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 애플리캐스터(Applicaster) - 콘텐츠 소유자, OTT 제공업체, 퍼블리셔가 잠재고객과 교류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의 잽(Zapp) 플랫폼은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노코드/로우코드 앱 관리 플랫폼으로 기업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제어, 민첩성,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 앱스팩토리(Appsfactory) - 유럽의 대표적인 디지털 에이전시로 성공적인 디지털 제품 및 솔루션을 제작 및 배포한 14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 Arx.net/SoEasyTV - 인정 받는 OTT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로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고 다양한 비디오 백엔드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대형 유료 TV 서비스 제공업체(Pay TV Service Providers)를 위한 여러 가지 맞춤형 OT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유지 관리해왔다. SoEasyTV OTT 애플리케이션은 연결된 모든 디바이스에서 강력한 기능, 유연성 및 공통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화이트 라벨 솔루션이다.
· 엔뷰(Enveu) - 엔드투엔드 OTT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로 12개 이상의 플랫폼에 걸쳐 동영상 스트리밍 비즈니스를 구축, 출시, 관리 및 성장시키며, 미디어 퍼블리셔와 콘텐츠 제작자를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 펄스라이브(Pulselive) - 일부 최고 스포츠 브랜드의 디지털 파트너사로서, 웹 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흥 기술을 포함한 디지털 제품을 통해 매일 수백만 명의 스포츠 팬이 참여하는 디지털 경험을 제작하고 운영한다.
· 스파이로소프트 BSG(Spyrosoft BSG) - 스파이로소프트 BSG(구 베터 소프트웨어 그룹(Better Software Group))는 방송사, 미디어 에이전시, 통신사, 스포츠 조직 등 콘텐츠 배포자의 니즈에 맞춰진 최신 솔루션을 제공하여 디지털 미디어 소비를 혁신하고 있다.
· 로보소프트 테크놀로지스(Robosoft Technologies) - 검증된 디지털 혁신 파트너사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즐기는 10개 이상의 주요 OTT 스트리밍 플랫폼을 제작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 TV2Z - 여러 디바이스와 사업자에 걸쳐 스트리밍 솔루션을 구축 및 출시하는 프리미엄 클라우드 기반 OTT 서비스의 글로벌 공급업체이다.
스마트 TV SDK는 이미 선두를 달리는 브라이트코브의 플레이어(현재 웹,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TV, 파이어 TV, iOS, 아이패드 OS, tvOS 플랫폼에 서비스를 제공 중임)에 추가되어 미디어 기업들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시청자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Brightcove.com
브라이트코브 소개
브라이트코브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안전한 스트리밍 기술 솔루션을 만들어 어디에 있든 어떤 장치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든 관계없이 회사와 오디언스 간에 더 나은 연결을 구축한다. 60여 개국에서 브라이트코브의 지능형 비디오 플랫폼은 기업이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판매하고, 미디어 리더가 콘텐츠를 보다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하고 수익을 창출하며, 모든 조직이 팀원과 보다 강력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두 차례의 기술 및 엔지니어링 Emmy® 혁신상 수상, 지속적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가동 시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확장성으로 비디오가 할 수 있는 것의 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LinkedIn, X, Facebook, Instagram, Threads 및 YouTube에서 브라이트코브를 팔로우하십시오. 웹사이트: Brightcove.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