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바이오머티리얼즈는 최근 매트머라이즈와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고분자 정보학 플랫폼인 ‘PolymRize™’를 성공적으로 테스트했다
애틀랜타--(뉴스와이어)--AI 기반 고분자 정보학 기업 매트머라이즈(Matmerize)와 PHA 바이오 폴리머 생산을 선도하는 CJ 바이오머티리얼즈(CJ Biomaterials)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우리의 삶에서 뗄 수 없는 소재인 플라스틱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은 막대하다. 연간 900만톤이 넘는 플라스틱 폐기물이 바다로 유입됨에 따라 지속 가능한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 CJ 바이오머티리얼즈는 혁신적인 발효 공정을 이용해 자연 속에서 쉽게 분해되는 100% 생분해성 PHA (Polyhydroxyalkanoate) 고분자인 ‘PHACT’를 개발했다. PHACT의 높은 생분해 특성은 플라스틱 오염이 생태계에 끼치는 유해성을 완화한다.
CJ 바이오머티리얼즈는 최근 매트머라이즈와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고분자 정보학 플랫폼인 ‘PolymRize™’를 성공적으로 테스트했다. PolymRize™가 제공하는 독자적 AI 모델 훈련 기능과 물성 예측 및 신물질 설계 도구는 연구자가 신규 고분자의 성능을 신속하게 추정하고 그에 따른 의사 결정 수행을 돕는다. 이를 통해 CJ 바이오머티리얼즈는 응용 분야별 성능 기준을 충족하는 바이오 기반 고분자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를 얻는다.
매트머라이즈의 AI 플랫폼 PolymRiz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atmerize.com/polymrize 를 참고하면 된다.
매트머라이즈의 CTO 김치호 박사는 “CJ 바이오머티리얼즈의 PHA 개발 사업에 AI 기술이 활발히 적용되기를 기대한다. PolymRize™에 탑재된 재료 설계 도구와 매트머라이즈의 노하우를 활용한다면 친환경 고분자 설계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 우위를 굳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매트머라이즈와 CJ 바이오머티리얼즈는 신규 고분자 소재의 물성과 제조 공정 최적화 연구를 통해 다음 세대가 살아갈 환경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성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CJ 바이오머티리얼즈 소개
워번(미국, 매사추세츠)에 본사를 둔 CJ 바이오머티리얼즈(CJ Biomaterials)는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해 발생하는 지구와 인간 건강 및 복지에 관련된 문제들을 개선할 솔루션을 개발한다. 재활용이 불가능하고 비생분해성인 화석 연료 기반 플라스틱과 화학 물질을 대체할 진정한 자원 순환형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장기적 비전의 일환으로 생분해성 PHA 및 이에 상응하는 기본 화학 물질을 개발하고 대량 생산한다. ‘건강, 행복 및 편의를 갖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표방하는 글로벌 기업인 CJ 바이오머티리얼즈는 CJ제일제당 산하 CJ BIO의 사업부다.
Matmerize 소개
조지아공과대학교(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스핀 아웃한 매트머라이즈(Matmerize)는 AI와 소재 공학을 융합하는 솔루션 개발을 선도한다. 매트머라이즈의 PolymRize™ 플랫폼은 다양한 고분자 정보학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소재를 설계하고, 연구자들이 가장 유망한 후보 물질 및 공정 조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개발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매트머라이즈는 업계 연구 개발 패러다임의 혁신적 개선을 주도하며, 고객사의 AI 기술 경쟁력 확보와 빠른 개발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