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단편영화&다큐멘터리 제작 워크숍’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미디어센터가 4월 15일부터 29일까지 ‘단편영화&다큐멘터리 제작 워크숍’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경기도, 화성시, 경기콘텐츠진흥원, 화성시미디어센터가 함께하는 지원사업인 이번 제작 워크숍은 기초적인 영상제작 경험이 있는 경기도민으로 구성된 팀(3인 이상)을 대상으로 단편영화&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한 전문 강사 멘토링 교육(30시간)과 함께 제작시설과 장비 등을 지원한다.
워크숍의 결과물은 오는 10월 화성시미디어센터가 주최하는 ‘2024 달빛영화제’를 통해 시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단체는 포트폴리오, 제작계획서를 바탕으로 면접심사를 진행해 선정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이번 ‘단편영화&다큐멘터리 제작 워크숍’을 통해 기획력과 가능성을 가진 도민의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 영상제작자로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