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청년 주택드림 청약 통장 가입 위한 ‘청년 우대 소득확인 증명’ API 제공

소득 관련 증명 서류 간편 발급… 비대면 통합 조회 및 서류 제출 간소화 가능
국세청 홈택스 데이터 간편 연계… 소득 금액증명 포함 총 4종 증명서 발급

2024-04-04 09:30 출처: 쿠콘 (코스닥 294570)

쿠콘이 ‘소득증명서 발급’ API 제공을 통해 청년 주택드림 청약 통장 가입에 필요한 서류 제출 간소화를 지원한다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청년 우대 소득확인 증명’ API 제공을 통해 청년 주택드림 청약 통장 가입에 필요한 서류 제출 간소화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월 청년들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고자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이 출시됐다. 청약통장 가입 시, 금융사는 쿠콘 API로 증빙서류를 대체해 신청자의 소득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쿠콘의 소득증명서 발급 API는 종합소득, 근로소득, 사업소득 등 개인의 소득 관련 증명 서류를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발급하고 제출할 수 있는 API다. 해당 API로 확인 가능한 증명서는 △청년우대 소득확인 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 △청년장기집합투자증명서 △종합자산소득증명서로 국세청 홈택스를 연계한 총 4종이다.

특히 ‘청년우대 소득확인 증명서’의 경우 청약, 펀드, 예·적금 등 청년을 대상으로 한 금융상품의 가입 적격여부 확인 과정에서 증빙 서류로 활용될 수 있다.

최근 정부가 주거 사다리 확대, 저출산 문제 개선 등 청년 대상 금융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사 고객의 서류 제출 과정을 간소화하려는 금융사들의 쿠콘 API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쿠콘 ‘청년 우대 소득확인 증명 API’는 소득 요건 충족 여부까지 전달 가능해 금융사 실무자의 업무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별도의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해 서류를 발급받고 제출할 필요 없이 소득을 검증할 수 있어 금융 상품 이용자의 만족도도 향상시킬 수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 API를 통해 청년층을 위한 의미 있는 금융상품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사가 더욱 편리한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쿠콘 소개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