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텍 T830 기반의 퀙텔 5G RG620T 모듈, FWA 앱 배포를 지원하는 글로벌 인증 획득(그래픽: 비즈니스 와이어)
베오그라드, 세르비아--(뉴스와이어)--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는 오늘 자사의 5G 뉴라디오(NR) 모듈 시리즈인 RG620T가 FCC/IC/CE 및 R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RG620T 시리즈는 미디어텍(MediaTek) T830 시스템온칩(SoC)을 기반으로 하는 5G 모듈 중 최초로 이러한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고객이 전 세계 5G 고정 무선 액세스(FWA) 장치를 효율적으로 배포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초고속 5G 데이터 속도, 쿼드코어 A55 CPU, 최신 와이파이 7 연결은 물론 안테나 주파수 대역 설계, 플래시 메모리 및 QuecOpen에 대한 일련의 혁신을 포함해 광범위한 최첨단 기능을 제공하는 RG620T는 더 뛰어난 무선 성능과 설계 유연성을 요구하는 FWA 시장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현재 상용 샘플로 제공되는 RG620T에는 북미 시장용 RG620T-NA와 EMEA, 아시아 태평양 및 브라질 시장용 RG620T-EU의 두 가지 버전이 있다.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의 사장 겸 CSO인 노버트 뮤러(Norbert Muhrer)는 “당사는 미디어텍의 장기 전략 파트너로서 5G, LTE, LPWA, GNSS 등을 비롯한 여러 제품 라인에 걸쳐 협력을 확대했다”면서 “미디어텍 T830 플랫폼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하는, 세계적으로 인증된 5G R16 모듈 시리즈 RG620T는 성장하는 5G FWA 시장 및 기타 응용 분야에서 탁월한 모바일 광대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추진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텍의 무선 커뮤니케이션 사업부 부총괄관리자 마틴 린(Martin Lin)은 “5G는 항상 연결된 제품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우리는 함께 더 스마트한 가정과 비즈니스, 산업용 IoT, 심지어 차량 인터넷까지 지원한다”면서 “퀙텔은 중요한 장기적 파트너이며 미디어텍 T830 기반의 RG620T는 다양한 응용 분야와 시장에서 차세대 상시 연결 5G FAW 제품을 만들기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 최대 7.01Gbps 다운로드 속도
3GPP 릴리스 16 표준을 준수하는 RG620T 모듈은 FDD 및 TDD 모드에서 최대 300MHz 다운링크 대역폭과 NR 4CA(4 캐리어 집계)를 지원하므로 이 모듈을 탑재한 5G 장치는 최대 7.01G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RG620T는 최대 200MHz 업링크 대역폭과 NR 2CA를 지원하므로 최대 2.5Gbps의 업링크 속도를 달성할 수 있다.
고대역폭 및 저지연 기능 덕분에 RG620T는 확장현실(XR) 및 클라우드 라이브 브로드캐스트와 같은 혁신적인 5G 사용 사례에 특히 적합하다. 고대역폭은 고화질 XR 콘텐츠의 실시간 무선 전송을 가능하게 하며, 저지연 기능은 이미지 지연으로 인한 현기증 현상을 효과적으로 줄여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퀙텔의 RG620T 모듈에 내장된 미디어텍 T830 플랫폼에는 기본 주파수 2.2GHz의 쿼드코어 Cortex-A55 CPU가 통합되어 있다. 또한 미디어텍의 5G 울트라세이브(UltraSave) 기술을 채택한 M80 5G 모뎀이 내장되어 모든 5G 연결 조건에서 최적의 에너지 효율을 보장한다. 이러한 강력한 기능을 통해 RG620T를 사용하는 5G 장치는 CPU의 여유 성능을 활용하고 처리 효율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다른 중요한 이점은 이 SoC 칩셋 솔루션에는 호스트 컨트롤러가 필요하지 않아 고객이 USB 또는 PCIe 인터페이스의 디버깅 워크로드를 줄이고 모듈의 높은 처리량 속도가 USB 또는 PCIe 인터페이스에 의해 제한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 향상된 무선 기능을 위한 8RX
하드웨어 수준의 미디어텍 네트워크 처리 장치(NPU), 와이파이 오프로드 엔진, 미디어텍 5G 울트라세이브 절전 기술, 파워 클래스 1.5(PC1.5) 및 PC2 하이 파워 사용자 장비(HPUE)를 비롯한 고급 기능을 통해 RG620T는 전력 소비를 더욱 줄이고 처리량을 개선하며 실내 및 실외 CPE, 홈 게이트웨이, 엔터프라이즈 게이트웨이, 모바일 핫스팟, 산업용 라우터, DTU, XR 및 4K/8K 초고화질 라이브 브로드캐스트를 포함한 다양한 5G 터미널에 대해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RG620T는 다운링크 속도, 스펙트럼 효율성, 커버리지 품질을 크게 향상시켜 복잡한 실내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초고속 5G 속도를 제공하는 8RX(수신 안테나)를 지원한다. RG620T 시리즈는 또 고객 설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USXGMII, PCIe 4.0, PCIe 3.0 및 USB3.2를 포함한 여러 인터페이스를 통합한다.
◇ 유연한 와이파이 7 조합
셀룰러 통신 외에도 RG620T는 5G CPE용 트라이밴드/듀얼밴드 4×4 와이파이 7 솔루션, 5G 모바일 핫스팟용 듀얼밴드 2×2 와이파이 7을 비롯한 여러 와이파이 조합을 제공한다. 이 유연한 구성을 통해 FWA 단말기는 5G 및 와이파이 7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4K/8K 비디오 전송, VR/AR, 클라우드 게임, 원격 작업, 화상 회의 및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보다 선구적인 응용 시나리오를 탐색할 수 있다. 또한 이 모듈은 이지메시(EasyMesh™) 기능을 갖추고 있어 원활한 무선 연결을 위해 다양한 IoT 장치로 메시 네트워크를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WPA3 R3 암호화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IoT 장치에 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고객의 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퀙텔은 무선 연결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다양한 고성능 5G 안테나를 제공한다. IoT 개발자는 RG620T 5G 모듈을 퀙텔의 안테나 및 사전 인증 서비스와 번들로 묶어 5G IoT 장치의 비용 및 시장 출시 시간을 모두 단축할 수 있다.
퀙텔 소개
퀙텔은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을 동인으로 IoT 혁신을 가속한다. 퀙텔은 매우 고객 중심적인 조직이며, 탁월한 지원 및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계속 성장 중인 5,900명이 넘는 전 세계 전문가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서비스 및 IoT 연결 분야에서 혁신의 첨단을 달리고 있다.
전 세계 곳곳에 지역 사무소와 지원 조직을 갖춘 퀙텔은 세계적인 리더십으로 IoT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스마트한 세상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헌신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quectel.com, 링크드인, 페이스북 및 트위터에서 찾을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08257/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