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 미술품 거래 플랫폼 대규모 아트페어로 영역 확장

payZ Arts, 2023 춘천아트페어 아르로드에 결제 플랫폼 단독 지원… 전시 작품 250여점 구매 가능
소규모 갤러리 협업 넘어 대규모 전시회까지 영역 확장… 신진 작가 작품 홍보 및 수익 창출 일조
전시회 방문 고객 대상 추첨 통해 전시작품 증정 및 춘천 지역 외식업종 방문 시 2000원 청구할인

2023-05-23 08:51 출처: BC카드

서울--(뉴스와이어)--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2023 춘천아트페어에 온라인 미술품 거래 플랫폼 ‘payZ Arts(페이지 아트)’를 지원해 신진작가 작품 판매를 돕는다.

한국미술협회 춘천지부가 주최하고 춘천시, 춘천문화재단, BC카드 후원으로 5월 24일부터 28일까지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제1회 2023 춘천아트페어 아르로드’는 약 50여명의 신진작가 250여점 작품이 전시된다.

BC카드는 이번 아트페어에 단독으로 결제 플랫폼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페이지 아트 공식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 전시작품 감상 및 구매가 가능하고 전시장에서도 작품 개별 QR코드를 통해 바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아트페어에 ‘인공지능(AI) 음성 도슨트’를 도입하여 관람객들이 작가와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지난해 11월 미술품 거래 서비스로 출시된 ‘페이지 아트’는 신진·청년·발달장애 작가의 작품 홍보 및 수익 창출에 일조했다. 현재까지 페이지 아트를 통해 총 7회 전시회가 개최됐고 200여점의 작품 판매 성과를 올렸다. BC카드는 페이지 아트를 기존 갤러리 협업 외 아트페어와 같은 대규모 전시회까지 확장해 작가 지원에 앞장선다.

춘천아트페어 참가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28일까지 춘천아트페어 현장 방문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전시 작품(100만원 상당)을 고객 2명에게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전시회 현장 내 이벤트 QR코드를 스캔해 ‘100원 응모권’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이벤트 종료 후 100원 자동 환불 예정). 이외 춘천 전 지역 외식업종 방문 시 선착순 5만명 대상으로 2000원 청구할인도 진행한다.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내 해당 마이태그 후 BC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상준 BC카드 신사업TF장(상무)은 “이번 아트페어 지원을 통해 페이지 아트가 작가와 고객이 서로 만족할 수 있는 미술품 거래 플랫폼으로서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향후에는 작가들의 해외 진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외 아트페어에 참여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ccard.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