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지-아이플라이텍, 스마트스쿨 AI 교육기자재 개발 ‘맞손’

AI 기술 탑재된 코딩로봇·코딩블록 등 다양한 AI 교육기자재 개발 협력
방과후 교실·학원 중심 우선 납품 계획… 코딩 수업 활성화로 연 1만대 이상 판매 기대
국내 특화 AI 오픈플랫폼도 선보이기로… 교육용 AI 오픈소스 학교에 무상 공급할 것

2023-05-09 10:35 출처: 에스아이지

왼쪽부터 아이플라이텍 류웨이웨이 한국지사장과 안휘토이클라우드 제시카 교육분야 제너럴매니저, 에스아이지 이희규 대표이사가 중국 아이플라이텍 사무실에서 AI 분야의 성공적 사업 협력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에스아이지(SIG)가 중국 최대 인공지능(AI) 기업인 아이플라이텍(iFLYTEK)과 함께 국내 스마트 스쿨 시장 개척을 위한 AI 교육기자재 개발 및 AI 오픈플랫폼 시장 개척에 나선다.

에스아이지는 중국 아이플라이텍 사무실에서 아이플라이텍과 스마트스쿨 AI 교육기자재 개발, 스마트스쿨 사업을 위한 AI 로봇 개발, AI 오픈플랫폼의 대한민국 운영 및 기술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국내 스마트 스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AI 교육기자재인 코딩로봇과 코딩블록은 아이플라이텍의 AI 기술이 탑재됐다. 동영상을 통해 손쉽게 블록을 조립하고,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코딩 후 블록을 동작시킬 수 있어 학습자가 코딩과 AI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단계별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양사가 개발을 추진 중인 로봇은 정부가 추진하는 AI 튜터 보급 사업의 일환으로, 보조교사로서 필요한 기능들을 AI 로봇에 탑재해 수업의 질을 극대화할 것으로 에스아이지는 기대했다.

아이플라이텍의 AI 오픈플랫폼은 전 세계 약 500만명 이상의 AI 개발자가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플라이텍은 국내에 맞는 오픈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학교 현장의 AI 담당 교사에게 AI 오픈소스 등을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실질적 AI 교육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플라이텍은 AI 교육기자재 및 교육용 AI 로봇 개발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과 기술을 지원하고, 국내 AI 오픈플랫폼 운영에 협력할 계획이다. 에스아이지는 국내 대다수 시도 교육청 산하 약 7000개 이상의 학교에 스마트스쿨용 사물인터넷(IoT) 스마트단말 충전 보관함을 보급한 이력을 기반으로, 해당 제품을 국내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현지화 작업 및 영업·마케팅을 담당한다.

에스아이지는 개발이 완료된 코딩로봇과 코딩블록을 우선 방과 후 교실과 학원에 납품할 계획이다. 이후 학교, 기업 등으로 판매 범위를 확대해 연간 약 1만대 이상을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희규 에스아이지 대표이사는 “에스아이지의 대표 파트너사인 아이플라이텍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스마트스쿨 시장의 AI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아이지는 2019년 글로벌 스마트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회사다.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자사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 충전 및 보조배터리 공유 플랫폼 사업을 시작했고, 장기적으로는 스마트 에듀테크 AI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는 연내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키움증권과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

에스아이지 소개

에스아이지는 인공지능 및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스마트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전 세계 스마트 단말 충전 공유 서비스를 완성하고자 설립됐다. 에스아이지는 스마트 디바이스 충전 및 공유 서비스 1등 기업을 향해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고객 만족을 최고의 기업 목표로 삼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더 노력할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