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젠, CROP-IB 학회 초청발표

네덜란드의 작물생명공학 기업인 Keygene이 주관하는 CROP-IB 학회에서 툴젠 김유리 부사장이 초청연사로 발표

2023-04-18 09:19 출처: 툴젠 (코스닥 199800)

툴젠 김유리 부사장이 CROP-IB 학회의 초청연사로 발표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툴젠(대표 김영호·이병화)은 16일부터 18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CROP-IB(Innovation & Business) 학회에서 김유리 부사장이 초청 연사로 CRISPR/Cas9 특허 관련 사항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CROP-IB 학회는 네덜란드의 작물생명공학 기업인 Keygene(키진)이 주관하는 가장 전통이 있는 식물첨단기술 학회로, 매년 약 150여명의 유럽 종자기업과 Biotech기업의 CEO, CTO 및 유럽의 저명한 대학교수들이 참가하는 학회다.

김유리 부사장은 해당 세션에서 지속가능한 작물을 개발하는데 공헌하는 첨단 DNA 교정 기술인 툴젠의 CRISPR/Cas9 특허 관련 내용과 현재 미국 CVC, 브로드연구소와의 특허 분쟁 현황을 발표했다.

한편 툴젠 이병화 대표이사는 “유럽의 종자기업인 Enza Zaden(엔자 자덴), Rijk Zwaan(리크 즈완) 그리고 호스트인 Keygene(키진)에서 툴젠의 임원진 방문을 요청해 상호 필요한 연구협력을 논의하기로 했다”며 “툴젠 종자사업본부의 유전자 교정 작물 개발의 연구 수준이 국내 탑클래스 수준은 물론이고 세계적으로도 독보적인 연구결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툴젠이 개발한 유전자 교정 종자 및 연구결과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