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이첨단소재, PPS 수지 2호기 증설해 고기능 소재 경쟁력 강화에 박차

2024년 말 가동 목표, 연산 5000톤 규모 증설로 국내 최대 규모
전기자동차 부품, 전기·전자 기기, 주택 및 산업용 부품 등 시장 확대에 대응
주원료 NaSH 증설도 병행, 세계 최초의 원료·수지·콤파운드 일관 공장 위상 강화

2023-02-06 10:39 출처: 도레이첨단소재

도레이첨단소재의 PPS 군산공장 전경

서울--(뉴스와이어)--도레이첨단소재(대표이사 전해상)가 새만금산업단지에 위치한 군산공장에 2024년 말 가동을 목표로 연산 5000톤 규모의 PPS 수지(브랜드명: TORELINA) 생산설비를 증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증설을 통해 국내 최대인 연산 1만3600톤의 생산규모를 확보함으로써 국내의 공급망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며, 도레이그룹도 글로벌 생산량을 연산 3만2600톤까지 확대해 세계 최대의 PPS 수지 메이커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게 된다.

아울러 도레이첨단소재는 PPS 수지의 주원료인 황화수소나트륨(NaSH)도 연산 4800톤 규모로 증설해 세계 최초의 원료부터 수지, 콤파운드까지의 일관 공장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전후방 산업과의 전략적 협업으로 내수를 확대하고 한국의 FTA 네트워크를 활용해 수출도 확대하는 한편, 중국, 유럽, 아세안 등 도레이그룹의 각 콤파운드 거점에도 공급하는 등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PPS는 내열성, 내화학성, 기계적 강도가 우수해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다. 전기자동차의 경량화 및 전장부품을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기·전자기기, 주택 설비 및 산업용 부품 등으로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수지에 기능성을 추가한 PPS 콤파운드 시장은 2022년 약 12만톤으로 추정되며 2026년 약 16만톤으로 연평균 6%의 고성장이 전망된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새만금산업단지에 외국인 투자기업 최초로 입주해 2016년 군산공장을 준공,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증설도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북도, 군산시, KOTRA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추진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