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i Building, 올 가을 도라노몬 힐즈 스테이션 타워 오픈

새로운 타워는 세계와 도쿄 도심을 연결하는 교통 요지이자 새로운 국제 허브 겸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로서 발돋움하는 도라노몬 힐즈를 크게 개선할 예정

2023-01-25 14:30 출처: Mori Building Co., Ltd.

도라노몬 힐즈의 모습(사진 사용 시 출처 ‘The Boundary’를 밝혀야 한다)

Mori Building, 올 가을 도라노몬 힐즈 스테이션 타워 오픈

도쿄--(뉴스와이어)--일본의 선도적인 도시 조경 개발업체인 Mori Building Co., Ltd.는 49층 도라노몬 힐즈 스테이션 타워가 올 가을 문을 연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Mori Building이 주도적인 참여자인 도라노몬 1 & 2 초메 지구 도시 재개발 조합이 이끌고 있다. 현재 도라노몬 힐즈 스테이션에 완전하게 통합되고 있는 도라노몬 힐즈 스테이션 타워의 탄생으로 새로운 국제 허브 및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의 실현을 향해 전례 없는 속도로 확장하며 진화하고 있는 도라노몬 힐즈 지역은 롯폰기 힐즈와 비견되는 규모와 영향력을 자랑하는 ‘도시’로 완성될 예정이다.

도라노몬 힐즈 스테이션 타워는 지상 49층, 지하 4층인 266m 높이의 다목적 타워이다. 도쿄 메트로 히비야선의 도라노몬 힐즈역과 전체 개발이 통합되면 타워는 크고 번화한 역 광장과 사쿠라 도리 애비뉴(국도 1호선) 위로 폭이 20m인 보행자 데크로 보완돼 도라노몬 힐즈 모리타워 오벌 스퀘어까지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스테이션 타워는 지상, 지하, 데크 수준에서 지역적인 멀티레벨 교통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확장함으로써 교통 요지로서 도라노몬 힐즈를 크게 향상해 보행자 흐름을 개선하고 전체 지역을 활성화하게 될 것이다.

스테이션 타워는 세계적인 수준의 사무실은 물론이고, 도쿄에 첫 선을 보이는 역 광장과 호텔이 통합된 리테일 시설까지 제공한다. 타워 최상층은 홀, 갤러리, 풀, 레스토랑 및 도메인을 초월한 새로운 가치, 아이디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타 시설로 구성된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 시설인 도쿄 노드(TOKYO NODE)가 위치할 곳이다.

도라노몬 힐즈는 7.5ha, 연면적 80만제곱미터로 확장돼 2023년 가을에 도라노몬 힐즈 스테이션 타워가 문을 연다. 이 지역은 도로와 지하철 등 도시 인프라와 통합돼 Mori Building의 획기적인 롯폰기 힐즈에 비교할 만한 임팩트를 가진 혼합 용도의 컴플렉스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역과 이웃 지역의 통합 개발로 조성된 생동감 넘치는 개방형 ‘스테이션 아트리움’

스테이션 아트리움(2000제곱미터)은 보완적인 도시와 교통 기능을 결합한 3층짜리 아트리움 스타일의 아치형 공간이다.

역 광장과 이벤트 및 쇼핑을 위한 인근 시설 사이를 직접 연결하는 스테이션 아트리움은 아침부터 밤까지 꾸준한 유동 인구가 북적이는 곳이다.

간선도로 위에 놓인 폭이 20m인 대형 보행자 T형 데크

사쿠라다 도리 애비뉴(1번 국도) 위 20m 너비의 대규모 보행자 T형 데크이며 도라노몬 힐즈 모리 타워의 오벌 스퀘어와 연결돼 있다. 스테이션 타워를 통과하는 고가 보도는 지구와 간선 도로를 건너는 동서 간 보행자 이동의 주요 경로이다. 이 지역의 보행자와 차량을 분리해 안전한 도시 공간을 구현하고, 도라노몬 힐즈에서 사람을 연결하는 광장의 기능을 하게 될 것이다.

도쿄를 세계와 연결하는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 시설: 도쿄 노드

도라노몬 힐즈 스테이션 타워의 최상층(45~49층, 8층의 일부)에는 1만제곱미터 면적의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 시설인 도쿄 노드가 자리하게 된다.

메인 홀과 3개의 갤러리는 개별적으로 사용하거나 하나의 인접한 장소로 통합할 수도 있다. 루프탑에는 스카이 가든, 풀, 월드 클래스 셰프가 큐레이팅한 레스토랑 두 곳이 문을 열게 되며, 여기에는 파리에서 아시아 최초로 미슐랭 쓰리 스타를 받은 케이 고바야시(Kei Kobayashi)가 감독하는 그릴 레스토랑이 포함된다. 8층의 랩은 기존의 회의 및 연회 시설과는 완전하게 다른 커뮤니케이션과 지식 공유를 위한 고도로 실용적이고 독특한 공간으로서 시설의 기능을 더욱 향상한다.

또한 도쿄 노드는 전체 도라노몬 힐즈 지역의 정보 전파 플랫폼의 역할을 해 도라노몬 힐즈가 비즈니스 창출과 혁신을 전 세계에 공유하기 위한 고도로 숙련되고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유치하는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발전하도록 해줄 것이다.

다양한 니즈와 새로운 업무 스타일에 대응하는사람을 연결하는 새로운 오피스 공간

9층, 10층, 15층~44층(총 32개 층)에 위치한 사무실 공간은 총 임대 면적이 약 10만7000제곱미터이며, 약 3400제곱미터의 표준 층을 제공하며, 코어부터 창문까지 깊이가 약 18.5m인 기둥 없는 평면을 포함하며, 글로벌 기업의 다양한 업무 스타일과 기타 요구 사항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8개의 마그넷 존에는 아트리움 공간과 계단이 구비돼 있어서 상층과 하층을 연결해 직원들 사이에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촉진하고 보다 역동적이고 창조적인 분위기의 직장을 조성한다.

글로벌 플레이어의 일과 삶을 지원하는 리테일 시설

약 1만4400제곱미터 크기의 리테일 공간은 9개 층(B2-7층)을 차지하며 80여 개의 매장이 입점해 사무실 직원과 거주민을 포함한 글로벌 플레이어의 일과 삶을 지원하게 된다.

T‐마켓(27개 샵, 약 3000제곱미터)은 아침부터 밤까지(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레스토랑, 델리, 매장으로 생동감이 가득하게 될 것이다. 레스토랑에서는 미슐랭 또는 빕 구르망을 받은 일부 메뉴를 포함해 명망 높은 셰프와 파티시에가 큐레이팅한 고품질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 도라노몬 힐즈: 도쿄 최초 언바운드 컬렉션 바이 하얏트

1층과 11~14층에는 약 27~34제곱미터까지 면적의 스탠다드룸을 포함해 총 205개의 객실을 갖춘 호텔 도라노몬 힐즈가 위치할 예정이다. 호텔 브랜드는 ‘언바운드 컬렉션 바이 하얏트’이며 ‘인디펜던트 컬렉션’의 일부로 도쿄에 첫 선을 보이게 된다.

레스토랑, 카페, 라운지가 도시에 개방되어 다양한 손님을 맞이하는 ‘도라노몬의 도심 거실’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호텔의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모든 식음료 경험은 세르히오 헤르만(Sergio Herman)이 감독한다. 헤르만은 네덜란드 태생이며 오래된 미슐랭 스타 셰프이고, 이번이 그의 첫 일본 진출이다.

세계 일류 건축가, 디자이너와 예술가

설계: 쇼헤이 시게마츠(OMA)

도라노몬 힐즈 스테이션 타워의 설계는 OMA가 도쿄에서 추진한 최초의 대규모 건축 프로젝트이다. 그 설계는 ‘액티비티 밴드(THE ACTIVITY BAND)’ 콘셉트 즉, 신토라-도리 애비뉴에서 아카사카/도라노몬 지역을 잇는 도시 축에 기반하며, 사람들이 이 축을 따라 모이고 상호작용하기 위한 상징적인 공간을 창조한다.

호텔 설계(인테리어): 스페이스 코펜하겐

호텔 인테리어 디자인은 덴마크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스페이스 코펜하겐(Space Copenhagen)이 맡았고, 일본에서의 첫 번째 인테리어 설계이다.

여러 가지 글로벌 환경 인증을 받음

도라노몬 힐즈 지역은 LEED 프로그램의 ND 범주에서 최상위인 예비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스테이션 타워의 사무실과 리테일 시설은 BD+C:CS 범주에서 예비 플래티넘 인증 및 WELL 예비 인증을 받았고, 완공되면 최고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자부다이 힐즈 이후에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사전 인증된 건물이다.

또한 스테이션 타워는 완공 시점부터 RE100을 준수하는 재생 에너지를 사용해 100% 전력을 공급받는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제공: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288780/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