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용인시정연구원과 ‘지역 정책 발전 및 연구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22-09-23 13:24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용인시정연구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주--(뉴스와이어)--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이 9월 22일(목) 용인시정연구원(원장 정원영)과 ‘지역 정책발전 및 연구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다산홀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과 정원영 용인시정연구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방행정, 지방재정 및 지역발전 분야 공동 연구 및 학술 행사 공동 개최 등 상호 교류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협업에 관한 주요 내용은 △100만 대도시 특례 등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공동 연구 및 조사 △학술 활동에 필요한 시설의 공동 활용 및 정보 자료의 상호 공유 △학술회의, 세미나, 포럼, 워크숍 등 학술 행사의 공동 개최 △연구 과제의 자문·심의 및 연구자의 인적 교류 등이다.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용인시정연구원과 협력 체계를 돈독히 구축함으로써 상호 발전과 동반 성장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지역발전과 자치분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상호 교류 헙력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협약 내용

1.100만 대도시 특례 등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공동 연구 및 조사

2.학술 활동에 필요한 시설의 공동 활용 및 정보 자료의 상호 공유

3.학술회의, 세미나, 포럼, 워크숍 등 학술 행사의 공동 개최

4.연구 과제의 자문·심의 및 연구자의 인적 교류 등

5.기타 교류 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양 기관이 인정하는 사항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