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미래 자동차 학교’ 모집

2022-05-22 09:22 출처: 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현대자동차가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를 모집하며 미래 자동차 산업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가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이하 미래 자동차 학교)’를 모집하며 미래 자동차 산업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5월 23일(월)부터 6월 17일(금)까지 모집하는 미래 자동차 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 교육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으로 구성된다.

2016년 민간 기업 최초로 현대자동차가 교육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개발한 미래자동차학교는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전국 1500개 초·중학교, 약 6만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꾸준히 운영돼 왔으며, 쉽고 재미있게 구성된 자동차의 공학적 원리와 미래 모빌리티에 관련된 체계적 체험 학습으로 교육계에서 호평받아왔다.

2022년에는 신규 콘텐츠로 클린 모빌리티와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미래에 새롭게 등장할 모빌리티 개념을 다루며, 성장 세대 눈높이에 맞춰 동아리 활동 및 방과 후 학습에도 응용할 수 있는 체험 학습이 제공된다.

특히 농산어촌 지역 학교 및 특성화 학교의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선발 과정에서 따로 심사를 진행할 계획으로, 참여하는 학교에는 온라인 교사 연수, 자율주행 모빌리티 체험 키트, 나만의 스마트 모빌리티 기획서 등 주도적으로 수업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지원된다.

수업 구성은 중학생 대상 정규 프로그램, 단기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의 초등 프로그램이 있으며 체험 학습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중학생 대상 정규 프로그램은 △모빌리티와 가치 있는 시간 △클린 모빌리티가 여는 에너지 시대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를 주제로 진행되며, 중등 단기 프로그램은 △Robotics: 상상 그 이상, 모빌리티의 새로운 도전 △Mobility: 우리 모두 함께, 세상에 이로운 모빌리티 △Smart City: 미래 모빌리티 타고 세상 속으로 GO!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2년 2학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5월 23일(월)부터 6월 17일(금)까지 중등, 초등별로 각각 교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에서 ‘미래 자동차 학교’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담당자는 “미래 자동차 학교의 수업을 통해 현대차에 대한 친밀함과 관심을 유도하고, 진로를 고민하는 성장 세대에 미래 진로를 탐색하며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와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 자동차 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자유학기제 우수 사례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2016~2017년 2년 연속 수상하고, 2019년 ‘진로교육 유공자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