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S,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언더라이트IQ’ 출시

‘트리티IQ’, ‘익스포저IQ’ 이어 ‘RMS 인텔리전트 리스크 플랫폼’에 가세

2022-05-18 15:30 출처: Risk Management Solutions, Inc.

뉴어크,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산하의 세계적 위험 모델링·솔루션 기업 RMS®가 클라우드 기반의 ‘RMS 인텔리전트 리스크 플랫폼(RMS Intelligent Risk Platform™, 약칭 RMS IRP)’에서 호스팅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 ‘언더라이트IQ(UnderwriteIQ™)’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보험사는 언더라이트IQ를 통해 보험 계약 프로세스의 결정 시점에 RMS 모델 과학과 데이터에 기반한 위험, 노출 및 손실 데이터를 함께 불러와 위험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일관된 위험 관련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운영 효율성도 개선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모듈 방식의 통합형 ‘RMS IRP’에서 호스팅된다. 이 플랫폼은 인수 및 포트폴리오 관리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독점 데이터 및 제3차 데이터를 분석해 분별 능력이 뛰어난 위험도 인사이트를 빠르게 생성한다.

모에 코스라비(Moe Khosravy) RMS 소프트웨어/플랫폼 담당 수석 부사장은 “RMS IRP의 채택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상당수 고객이 온프레미스(on-premise) 제공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유지·관리하지 않고도 하나의 총체적 엔터프라이즈 위험 관리 시스템으로 탁월한 고급 분석을 제공하는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RMS IRP는 기존 시스템에 쉽게 통합되며 모듈식 설계에 힘입어 사용자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나 API만 라이선스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언더라이트IQ는 ‘트리티IQ(TreatyIQ™)’와 ‘익스포저IQ(ExposureIQ™)’가 포함된 RMS IQ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의 최신 제품이다.

사용자는 트리티IQ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단순하고 복잡한 특약 프로그램 구조를 빠르게 설계·분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험에 대한 사용자 관점에 맞춰 모델링한 손실 데이터를 불러와 활용할 수 있다. 보험 사업자 중심의 직관적 사용자 경험은 맞춤형 가격 책정 및 자본 메트릭스를 지원하고 위험 자본 성과 분석을 통해 신속한 종합 결과를 표시할 수 있다.

익스포저IQ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재보험 및 보험 누적을 모두 관리해 직관적인 방식으로 비즈니스 계층을 보여주는 구조를 구축할 수 있다. 또 이 애플리케이션은 RMS 이벤트 응답과 RMS HWind 데이터를 직접 통합하는 강력한 매핑 모듈을 이용해 거의 실시간으로 재난적 사건을 시각화해 보여준다.

익스포저IQ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위험 노출을 더 빠르고 정확히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누적 및 포트폴리오 추세의 주요 동인을 쉽게 식별하고 전 세계 모든 지역의 결정론적 손실을 분석할 수 있다.

마이클 스틸(Michael Steel) RMS 총괄은 “RMS IRP는 2018년 출시된 이후 전 세계 보험 시장에서 채택되며 고속 성장을 거듭해 왔다”고 말했다. 그는 “RMS 모델 및 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한 언더라이트IQ는 기존의 IQ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에 추가돼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고 단대단 일관성을 제공하며 고객 경험을 향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RMS는 고객이 더 나은 위험 관련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과학 및 솔루션에 투자하고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M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 계열사인 RMS(Risk Management Solutions, Inc.)는 보험사, 재보험사, 금융 서비스 기관, 공공 부문 위험에 대한 세계의 관점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RMS는 조직이 허리케인, 지진, 홍수, 기후 변화, 사이버 공격, 전염병을 포함한 자연재해와 인재에 따른 전 세계 위험을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RMS 모델은 약 2조달러의 손해보험 산업의 기초가 되고 있으며 전 세계의 많은 보험사, 재보험사, 중개인이 RMS 모델 과학을 활용하고 있다.

RMS는 손해보험 산업을 개척하는 데 이바지했다. 또 탁월한 과학 및 기술, 300개가 넘는 재난 위험 모델을 제공하며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리더 기업들은 RMS IRP로 미래의 위험을 해소할 수 있다. RMS IRP는 조직과 산업 전반에 걸쳐 위험 관리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협업 애플리케이션과 통합 분석 기능을 갖춘 유일한 개방형 클라우드다.

RMS는 업계가 최신 위험 관리 기능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신 개방형 표준 데이터 스키마인 RDOS (Risk Data Open Standard)를 주도했다. 이는 모델링/분석 시스템안에서 확장할 수 있고, 유연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RMS는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 파트너로서 위험 식별 및 선택, 완화, 인수 및 포트폴리오 관리 전반에 걸쳐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뒷받침하는 효과적인 위험 관리를 지원한다.

© 2022 Risk Management Solutions, Inc. RMS, RMS 로고 및 RMS Risk Intelligence는 Risk Management Solutions, Inc.의 상표다. 기타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웹사이트(RMS.com), 링크트인(LinkedIn), 트위터(Twitte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RMS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의 계열사로 무디스 애널리틱스 사업 부문의 일부로 운영되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 인베스터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와는 법적으로 분리돼 있으며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70059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m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