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선도적 텔레콤 기업 NTT 도코모의 스마트 농업 플랫폼 지원

NTT 도코모,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의 확장 가능한 개발 환경과 고급 컴파일러 기능 높이 평가

2022-05-09 11:48 출처: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IAR가 선도적 텔레콤 기업 NTT 도코모의 스마트 농업 플랫폼을 지원한다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도구·서비스 공급회사인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일본의 선도적 텔레콤 기업인 NTT 도코모(NTT DOCOMO)의 스마트 농업 지원 플랫폼 ‘팜 어시스트(Farm Assist)’ 개발에 완전한 개발 툴 체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Embedded Workbench® for Arm®)가 활용됐다고 밝혔다.

NTT 도코모의 팜 어시스트 서비스는 2019년 출시됐다. 농장에 설치된 센서에서 확보한 데이터는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기업 클라우드로 전송되며, 사용자는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해 이들 데이터를 파악하면서 농장 상태를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가 농장 작업을 매일 기록하고, 앞으로 생산 계획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농장 작업을 효율화할 뿐만 아니라 높은 생산성과 전략적인 농장 관리 구현에 기여할 수 있다.

이런 농업지원 플랫폼의 코드 품질은 NTT 도코모에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코드 품질 보장에 필수적인 매우 빠른 컴파일 속도와 뛰어난 확인 기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향후의 보안 구현이나 멀티벤더 기능에 대한 요구를 고려할 때 NTT 도코모는 반드시 확장성 높은 통합 개발 환경을 선택할 필요가 있었다.

NTT 도코모 스마트-라이프 기획부의 마사루 오제키(Masaru Ozeki) 선임 매니저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선택한 이유는 두 가지”라며 “첫 번째 이유는 IAR 시스템즈의 임베디드 개발 툴이 탁월한 컴파일러 기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고, 또 다른 이유는 IAR 시스템즈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기술 개발에는 우수한 도구가 필요한데, 양 사의 기술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성공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일본 IAR 시스템즈의 카즈히사 하라베(Kazuhisa Harabe) 지사장은 “IoT 서비스가 빠르게 상용화 단계로 진입하고 있으며,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도 요구되고 있다”며 “우리는 일본과 전 세계 기업들이 수년간 사용해 온 IAR 시스템즈의 툴을 NTT 도코모가 첨단 연결 서비스를 구축할 때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는 임베디드 기기와 IT의 통합 가속화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디지털 전환 및 IoT에 기여할 때도 NTT 도코모를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TT 도코모가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어떻게 활용했는지에 관한 전체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AR 시스템즈 개요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기업들이 오늘을 위한 제품과 내일을 위한 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게 한다. 1983년부터 IAR 시스템즈의 솔루션들은 100만 건이 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에서 뛰어난 품질과 신뢰성, 효율성을 보장해 왔다. IAR 시스템즈는 스웨덴 웁살라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세계 각지에 영업 지사와 지원 지사를 두고 있다. IAR 시스템즈 그룹(IAR Systems Group AB)는 2018년에 기기 보안, 임베디드 시스템, 수명주기 관리 분야 전세계 선도 기업인 시큐어씽즈(Secure Thingz)를 인수했다. IAR 시스템즈 그룹은 나스닥 OMX 스톡홀름 증권거래소(미드 캡)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IAR 시스템즈,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임베디드 트러스트, C-Trust, C-SPY, C-RUN, C-STAT, IAR 비주얼 스테이트(IAR Visual State), IAR 킥스타트 키트(IAR KickStart Kit), I-jet, I-jet Trace, I-scope, IAR 아카데미(IAR Academy), IAR 및 IAR시스템즈의 로고는 IAR Systems AB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그 밖에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다.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