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대표이사가 ‘기업시민을 알리는 소통 강연회’를 진행했다
천안--(뉴스와이어)--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김학용 대표이사가 1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충청연수원에서 청년 CEO 40명을 대상으로 기업시민을 알리기 위한 소통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김학용 대표이사는 중진공 충청연수원이 주최한 창업 성공을 지원하는 아카데미 과정에 초빙돼 두 시간 동안 강연을 실시했다. 강연에서는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개념 및 헌장, CCMS와 5대 브랜드를 소개했고 청년 사업가로서 올바른 기업 운영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기업시민 헌장을 소개하는 시간에는 강연에 참여한 수강자에게 직접 기업시민 헌장을 낭독하는 기회를 부여해 관심과 몰입의 깊이를 더 했다.
기업시민 3대 활동 영역인 △Business △Society △People에 대해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활동 스토리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기업시민 5대 브랜드와 연계한 비재무성과 지표인 ESG를 설명해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경영의 중요성도 설명했다.
김학용 대표이사는 ‘기업가 정신’, ‘월급쟁이 정신’이란 부제로 포스코그룹에서의 경험과 조언을 공유했고, 청년 사업가로서 가져야 할 덕목, 비전 및 사업을 올바르게 끌어가기 위한 방향성에 대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열정적인 청년 CEO들로 구성된 수강생들은 김학용 대표이사의 여러 질의에도 적극적인 참여와 공감을 드러내며 충분한 이해와 소통을 이어갔다.
박창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원장은 “이번 소통 특강이 청년 CEO들에게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의 가치의 중요성, 기업인으로서의 역량과 다양한 경험 공유로 창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하반기에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사업장 견학을 희망하며, 이후 협업 프로그램도 지속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개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차, UAM, 드론 등에 사용되는 소재·부품 생산 전문 회사다. 모빌리티용 초극박 스테인리스 정밀재, 친환경 구동모터코아, 수소 연료 전지 금속 분리판, 배터리 파우치 소재, 스마트폰 부품 등 친환경 산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글로벌 NO.1을 향한 열정적 도전으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With POSCO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