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여자중학교,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4차 산업혁명 진로교육 ‘4차원’ 참여

금산여자중학교에서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4차 산업혁명 진로교육 ‘4차원(願)’을 진행했다

천안--(뉴스와이어)--금산여자중학교(교장 이호남)가 11월 24일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에서 주관하는 4차 산업혁명 진로교육 ‘4차원(願)’에 참여했다.

이번 진로교육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첨단기술(자율주행 자동차, 가상현실(VR), 유튜브 크리에이터)을 체험하며 진로 탐색 기회 확대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각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이뤄졌다. 자율주행자동차 교육은 코딩을 통해서 자율주행 자동차 실습을 진행했으며, 가상현실(VR)교육은 애플리케이션 콘텐츠를 이용해 가상현실을 만들고, VR 카드보드를 통해 체험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방송 장비를 이용해 촬영 및 편집을 진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경험해 보지 못했던 것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진로교육을 통해 4차 산업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금산여자중학교 이호남 교장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진로교육을 통해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보고 진로 역량을 개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