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사중재원, ‘제4기 조정전문가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2021-10-08 14:30 출처: 대한상사중재원

교육 프로그램 안내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상사중재원은 10월 18일(월)부터 10월 27일(수)까지 온라인 교육 센터를 통해 기업체,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 송무 및 협상 담당자, 분쟁 해결 기관 담당자 및 조정위원, 변호사 등을 대상으로 ‘제4기 조정전문가 심화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대한상사중재원, 한국조정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조정 전문가 교육으로 ADR 가운데서도 조정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조정위원 및 변호사와 유수의 대학 교수들이 강사로 참여해 조정 제도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조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들을 생생한 경험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조정에 관심이 있고, 실무에 활용을 희망하거나 예비 조정인을 꿈꾼다면 이번 교육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방역 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론 부분은 사전에 녹화된 영상 강의를 10일간 시청하고, 교육 마지막 날인 10월 27일(수)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시뮬레이션 강의에 비대면으로 참여한다.

수료 시 대한상사중재원 및 한국조정학회 공동 명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한변호사협회 전문 연수로 인정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44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상세 교육 프로그램 확인 및 교육 과정 신청은 10월 18일까지 가능하며, 대한상사중재원 온라인 교육 센터에서 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대한상사중재원 홍보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대한상사중재원 개요

대한상사중재원은 국내 유일의 상설 법정 중재 기관으로 1966년에 설립됐다. 국내외 민·상사 분쟁에 대해 중재 판정을 내리는 민간 법원 역할을 하고 있다. 중재는 단심제, 심리 비공개, 민간 전문가에 의한 판정, 중재법과 유엔 협약에 따른 판정의 국내외적 집행력 등을 특징으로 하는 대표적인 대체적 분쟁 해결 제도다. 대한상사중재원은 중재 사건 처리 이외에 조정, 알선, 상담 등을 통한 분쟁 해결 서비스도 제공하며 ISD, NCP 등 각종 정부 위탁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ab.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