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서비스공단, 2021년 우수행정 정책사례 ‘장려상’ 수상

2021-09-02 16:00 출처: 노원구서비스공단

노원구서비스공단이 2021년 우수행정 정책사례 ‘장려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노원구서비스공단(본부장 김치환)은 8월 25일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에서 주관하는 ‘2021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발표대회’에서 ‘학교 및 민간기업 야간개방 주차장 사업’을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는 공공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행정·정책 분야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상호 정보 공유 및 교류를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를 모집해 학계와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우수사례를 선정해 발표한다.

노원구서비스공단에서 시행 중인 ‘학교 및 민간기업 야간개방 주차장 사업’은 관내 중고등학교와 민간기업, 종교시설, 복지관 등 16개소 부설 주차장 360면을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 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24시간 유·무료로 개방하는 사업이다.

전체 주택의 83% 이상을 아파트가 차지하는 노원구는 대부분 90년대 초에 건설돼 지하주차장이 없는 상황으로, 특히 야간에는 심각한 주차난을 겪고 있는데, 공단은 ‘학교 및 민간기업 야간개방 주차장 사업’으로 지역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우수행정 정책 사례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치환 본부장은 “이번 수상으로 우수한 행정 및 정책사례를 더욱 발굴해 지역 주민의 삶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노원구서비스공단은 7월에도 환경부 주관 환경정보공개대상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행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노원구서비스공단 개요

노원구서비스공단은 노원구 발전과 구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자 2007년 10월 9일 설립했다. ‘친절한 공단’, ‘안전한 노원’, ‘구민과 함께 1등 공기업’을 비전으로 친절, 책임, 혁신, 안전, 포용, 윤리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s://nowons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