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올 상반기 아태지역 내 지속가능금융 부문 250억달러 실적 기록

2021-07-09 11:42 출처: 한국씨티은행

서울--(뉴스와이어)--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올해 상반기 씨티의 아태 지역에서 지속가능 금융 관련 미화 250억달러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동기간 대비 4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반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 특히 한국씨티은행은 아태지역 지속가능 금융거래 중 총 17건을 차지해 지역 내 최다 건수를 기록했고, 잔액은 81억달러를 돌파했다.

상반기 주요 거래로는 코어 비즈니스 부분에서의 지속 성장을 위한 투자 목적으로, 1월 10년물 만기 구조 그린본드 형태로 발행된 SK 하이닉스 글로벌 본드와 2월 20년물 만기 구조의 지속가능 채권을 포함한 알리바바 그룹의 50억달러 4종 채권 발행 등이 있다.

피터 바베즈(Peter Babej) 씨티 아태지역 CEO는 “씨티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씨티는 지속가능 금융이 전 세계 고객과 협력해 지속가능성 목표와 탈탄소화를 달성하기 위한 기회이자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씨티은행은 생태 발자국 감축 노력과 2020년 달성한 100% 재생가능 전기사용 목표를 기반으로 해, 2030년까지는 씨티그룹 내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역시 이에 발맞춰 ‘Best ESG Bank’를 2021년 전략 목표로 설정하고 ESG 금융 확대를 중점 추진하는 한편, 최근 ESG 협의회를 신설했다.

한국씨티은행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기업과 금융기관 및 정책기관들의 ESG 관련 해외자금 조달에 선도적으로 이바지하고 있다. 2021년 한국 발행사들이 시장의 풍부한 유동성을 십분 활용하고 향후 금리가 상승할 가능성 등을 고려해 해외 채권시장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을 성공리에 조달하고 있으며, 특히 투자자와 발행사 모두 ESG에 관한 관심과 수요가 점점 증대하면서 많은 발행사가 그린 본드(Green bond) 혹은 지속가능 채권(Sustainability bond) 형태로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