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타즈, 알파빗·런치풀과 손잡고 새로운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출범

런치풀 웹3 테크스타즈 액셀러레이터,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의 신생 기업 및 창립자들과 함께 블록체인 산업의 주류 부상 도모

2021-07-01 14:45 출처: Techstars

런던--(뉴스와이어)--기업가들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테크스타즈(Techstars)가 흥미진진한 새로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런치풀 웹3 테크스타즈 액셀러레이터(Launchpool Web3 Techstars Accelerator)’를 30일 공개했다.

런치풀 웹3 테크스타즈 액셀러레이터는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화 프로토콜을 구축해 탈중앙화 금융을 도모하는 기업인들과의 협력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다.

테크스타즈와 알파빗 펀드(Alphabit Fund), 런치풀(Launchpool)이 이번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알파빗 펀드는 첫 공인 암호화폐·디지털자산 투자 펀드이며, 런치풀은 3만5000여 회원에게 프라이빗 시드가 보장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권 투자 플랫폼이다.

테크스타즈는 기업 가치가 20억달러에 달하는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아르위브(Arweave), 트레이딩뷰(TradingView) 등 탄탄한 블록체인 기업들을 포트폴리오로 확보하며 블록체인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경험과 전문성을 유지하고 있다.

가간 바티아(Gagan Bhatia) 테크스타즈 총괄은 “블록체인 기술은 2000년대 초에 인터넷이 그랬던 것처럼 금전적 가치와 정보의 지배력을 바꿔 전 세계 사업 프로세스에 일대 혁신을 불러일으킬 잠재력이 있다”며 “알파빗과 런치풀 커뮤니티와 함께 주요 블록체인 기업들을 지원하는 것은 미래의 탈중앙화 경제를 위한 투자이자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런던에 위치한 런치풀 웹3 테크스타즈 액셀러레이터는 매년 10개 신생 기업을 선정해 3개월 간 집중 액셀러레이션 기간을 갖는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재원, 멘토링, 커뮤니티, 워크숍 및 자원, 테크스타즈 글로벌 네트워크 평생회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신청 기한은 2021년 9월 13일부터 12월 1일까지이며, 2022년 3월부터 6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셰인 맥킬런(Shane McQuillan) 알파빗 전략부 부사장은 “테크스타즈, 런치풀과 함께 첫 크립토 액셀러레이터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멀티체인의 미래와 멀티체인의 주류 부상을 열렬히 지지하는 업체로서 첫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체인 애그노스틱(agnostic)이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웹사이트(https://bit.ly/3h872Bs)에서 런치풀 웹3 테크스타즈 액셀러레이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테크스타즈와 협력할 기회를 모색하는 기업은 윌 로빈슨(Will Robinson)에게 문의하거나 웹사이트(techstars.com/corporations)를 방문하면 된다.

테크스타즈 개요

테크스타즈는 기업인들의 성공을 지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다. 기업인은 모두에게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고 협력은 혁신을 주도하며 좋은 아이디어는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는 간단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2006년 설립됐다. 세상 모든 이가 기업의 성공에 기여하고 그로 인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매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과 벤처 캐피털 자금을 운용하는 한편 신생 기업과 투자자, 기업, 도시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신생 기업 커뮤니티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테크스타즈는 2500여 개 업체에 투자를 단행했으며 이들 업체의 시가 총액은 모두 합해 2000억달러를 웃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echstars.com) 참조.

알파빗 개요

알파빗은 첫 공인 크립토 자산 펀드다. 블록체인 혁명의 선봉에 선 기업에 투자를 단행하는 업체로 명성이 자자하다. 탈중앙화 경제를 꿈꾸며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전통 금융 시스템의 대안이 될 탈중앙화 경제 솔루션과 프로토콜, 신생 기업으로 구성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런치풀 개요

런치풀은 소매 커뮤니티를 부양할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 공정성을 담보한 접근성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알파빗 디지털 커렌시 펀드(Alphabit Digital Currency Fund)가 2020년 설립한 투자 플랫폼이다. 3만5000여 투자자로 구성된 런치풀의 글로벌 커뮤니티는 ‘평등한 투자’를 기풍으로 삼아 생존에 필요한 최소한의 커뮤니티와 자원, 재원 조달 기회를 제공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에서 파트너십을 유도함으로써 신생 기업 생태계를 뒷받침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300054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