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논, 산후 출혈 중점 둔 의료기기 회사 알리디아 헬스 인수 완료

2021-06-17 14:45 출처: Organon & Co. (뉴욕증권거래소 OGN)

저지시티, 뉴저지--(뉴스와이어)--여성 건강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기업 오가논(Organon)(뉴욕증권거래소: OGN)이 알리디아 헬스(Alydia Health)를 최종 인수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알리디아 헬스는 산후 출혈(PPH)이나 비정상적 산후 자궁 출혈로 인한 산모 이환 및 사망을 예방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상업 단계의 의료기기 회사다.

산후 출혈은 출산의 가장 흔한 합병증으로 산모의 최대 10%가 약리학적 치료를 필요로 하며 자궁 적출술 및 수혈 등 응급 중재를 요할 가능성이 있다. 최악의 경우 산모 사망[i]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2016년 전 세계에서 4만510명의 여성이 PPH로 인해 목숨을 잃었다.[ii]

케빈 알리(Kevin Ali) 오가논 최고경영자(CEO)는 “알리디아 헬스를 인수해 의료기기 카테고리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됐으며 여성의 미충족 의료 요구에 대한 옵션을 개발하려는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인수를 발판으로 전 세계 여성을 위해 더 건강하고 밝은 일상을 열어간다는 회사의 비전에 한발 짝 더 다가섰다”고 강조했다.

오가논은 2021년 6월 3일 생식 건강과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건강 문제, 여성에게 특히 영향을 미치는 질병에 중점을 두고 여성의 일상적 건강 요구에 전념하는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롭 비니(Rob Binney) 알리디아 헬스 CEO는 “여성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여성들의 건강 요구를 이해하고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는 약속을 바탕으로 우리의 설립 비전 발전에 도움을 줄 회사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수잔 피들러(Susanne Fiedler) 오가논 최고판매책임자는 “생식 건강 분야에서 확보하고 있는 세계적 입지와 세계 최빈국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근할 수 있는 옵션을 개발해온 경험을 발판으로 자다 시스템(Jada® System)을 전 세계 더 많은 여성에게 제공할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가논은 2021년 3월 알리디아 헬스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총 인수대금은 2억4000만달러였으며 이는 현금 2억1500만달러와 조건부 마일스톤(milestone: 성공단계별 대가 보장 방식)으로 구성됐다. (현금 지불금의 경우 2021년 3월 체결한 계약에 따라 미국, 캐나다 이외 지역에서 MSD를 사명으로 사용하고 있는 머크(Merck)가 5000만달러를, 오가논이 1억6500만달러를 각각 부담했다.)

알리디아 헬스(Alydia Health) 개요

2020년 모든 산모의 안전한 출산을 비전으로 내걸고 설립된 알리디아 헬스(Alydia Health)는 상업 단계의 의료기기 회사로 산후 출혈이나 비정상적 산후 자궁 출혈로 인한 산모 이환과 사망을 예방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산후 출혈은 관리가 어려우며 미국과 전 세계에서 관련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

알리디아의 의료기기인 ‘자다 시스템’은 출산 후 과다 출혈을 멈추게 하는 자궁의 정상적 수축을 촉진하도록 설계됐다. 알리디아는 2020년 8월 회사의 주요 임상 시험인 PEARLE IDE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자다 시스템’에 대한 510(k) 승인(판매 허가)을 획득했다.

오가논(Organon) 개요

오가논(뉴욕증권거래소: OGN)은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한 다른 국가들에선 MSD로 알려진 머크(Merck)로부터 분사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전 생애에 걸쳐 여성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여성의 건강이 존립의 이유인 이 기업의 포트폴리오는 60개가 넘는 치료영역의 의약품으로 구성돼 있다. 여성의 생식 건강 포트폴리오는 확장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사업부문과 기존 의약품으로 구성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가 결합된 것으로 이 포트폴리오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오가논의 제품군은 강한 현금 흐름의 원천으로써 사업 개발을 포함해 여성 건강 부문에 있을 미래 성장 기회 투자를 재정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게다가 오가논은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오가논이 차지하는 규모와 존재감을 십분 활용해 자사의 제품을 상업화하려는 생물 의약품 혁신 기업들과 협업할 기회를 찾고 있다.

오가논은 직원 수가 약 9000여명으로 뉴저지의 저지 시티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상당한 규모, 광범위한 진출 그리고 세계적인 수준의 상업 능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오가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여기(www.organon.com) 또는 여기(https://hereforherhealth.com/)를 참조하면 된다. SNS 팔로우는 LinkedIn과 Instagram를 통해 가능하다.

오가논 미래예측 진술(미국 뉴저지주 저지시티 소재)

오가논(Organon&Co)이 발표한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safe harbor)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할 수 있다. 특히 회사의 재무상태 및 운영 결과에 대한 회사의 목표, 계획 및 예측과 관련된 진술이 여기에 해당한다. ‘예상한다’, ’의도한다’, ‘기대한다’, ‘계획이다’, ‘생각한다’, ‘추구한다’, ‘추정한다’, ‘일 것이다’ 또는 이와 비슷한 의미의 단어가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회사의 경영에 관한 현재의 생각과 예상을 토대로 하며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진다. 만약 기저의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드러나거나 위험 또는 불확실성이 현실화될 경우, 실제적 결과는 이 미래예측진술에 기술된 바와 상당히 다를 수 있다.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다음 사항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일반적인 산업 조건과 경쟁, 금리 및 환율 변동을 포함한 일반적 경제적 요인,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 생물의약품 업계의 규정 및 헬스케어 법제화가 미국 및 전 세계에 미친 영향, 헬스케어 비용 억제에 관한 국제적 경향, 경쟁자가 달성한 기술적 진보와 신상품과 특허, 규제 승인 취득이 포함된 새로운 상품 개발에 내재된 어려움, 알리디아 헬스 직원 유지 및 회사가 알리디아 헬스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통합할 능력, 기대되는 시너지 효과 달성 및 달성 시기에 내재된 위험, 미래의 시장 조건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이 회사의 능력, 제조 과정의 어려움 또는 지연, 국제 경제의 금융 불안정성과 국가 신용 위험(sovereign risk), 혁신적 제품을 대상으로 한 이 회사의 특허 및 기타 보호책이 갖는 효과성에 대한 의존, 특허 소송 및/또는 규제 조치를 포함한 소송에 대한 노출.

회사는 관련 증권법에 따른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의 이유로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이 미래예측진술과 상당한 차이를 야기할 수 있는 추가적 요인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홈페이지(www.sec.gov)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등록 신고서(Form 10)을 포함해 이 회사가 SEC에 제출하는 서류에서 찾을 수 있다.

[i]Widmer M et al. “Heat-Stable Carbetocin versus Oxytocin to Prevent Hemorrhage after Vaginal Birth.” N Engl J Med 2018; 379:743-752.

[ii] 로저 M(Roser M.) 리치 H(Ritchie H.) 산모 사망률(Maternal mortality). 데이터 내 세계(Our World in Data). https://ourworldindata.org/maternal-mortality. 2013년 11월 12일 발간, 2020년 8월 19일 접속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60052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