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특성화고 재학생 대상 ‘웹케시그룹 장학금’ 신설 및 20명 장학금 전달

올해 처음 개최하는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 특성화고 학생 20여명 선발
서울·경기·인천 지역 중심으로 추천, IT 관련 특성화고부터 관광고, 세무고까지 다양
다양한 사회공헌 펼치는 웹케시그룹,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조현정장학재단 후원 등 활발해

2021-06-16 09:30 출처: 웹케시 (코스닥 053580)

가운데 왼쪽부터 안재민 한국 중등교장협의회 서울 지역 회장,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서울--(뉴스와이어)--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이 주최하는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이 15일 개최됐다.

웹케시그룹 장학금은 특성화고 재학생 가운데 학업 성적 및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지원한다.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는 웹케시그룹이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특성화고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첫 행사임에도 100여명의 학생이 교장 선생님, 지도 교사 추천을 통해 지원했고, 경쟁률은 4대 1에 달했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안재민 한국 중등교장협의회 서울 지역 회장, 학부모 및 장학생, 지도 교사 등이 참석했다.

장학생은 총 20여명으로 서울·경기·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추천받아 선발됐다. 서울은 광운전자공업고(이주원), 대진디자인고(이채헌), 동일여자상업고(김성진), 경기상업고(정병권) 등 IT 관련 특성화고 학생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인천 지역은 수원공업고(이인환), 성보경영고(조선우), 이천세무고(이현희), 인천대중예술고(박정우), 인천전자마이스터고(권재진), 청학공업고(강현서) 등이 선발됐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 장학생 선발이 첫 회임에도 많은 학생이 지원했고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었다”며 “뛰어난 학생들이 웹케시그룹과 함께 사회에서 성장해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웹케시그룹은 매년 성장의 결실을 나누겠다는 일념 아래 수익 일부를 국가·사회·고객·주주에게 환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2002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기부를 시작으로 △한국미혼모가족협회 기부 △캄보디아 HRD 센터를 통한 IT 인재 육성 △조현정장학재단 후원 △KPGA 선수 후원 △ICT 논문 공모전 주최 △충주 하청마을 자매결연 등 20년간 총 17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웹케시 개요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IMF 이전 부산, 경남 지역을 연고로 전자 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SW) 분야의 혁신을 이뤄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2000년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2004년 자금관리서비스(CMS) 등은 현재 보편화한 기업 금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 센터를 설립해 사례 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 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 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 서비스인 CMS는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SW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 전문 SW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