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챔피언십, 브라이트코브 활용한 ‘원 슈퍼 앱’으로 격투기 스트리밍

원챔피언십, 방송 품질의 동영상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으로 시청자 교류 늘리고 콘텐츠 관리 간소화

2021-06-01 14:50 출처: Brightcove Inc. (나스닥 BCOV)

싱가포르--(뉴스와이어)--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 ONE)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스포츠 미디어 기업으로 생중계 행사, 격투기, 리얼리티 TV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원챔피언십은 2020년 11월부터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나스닥: BCOV)의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원 슈퍼 앱(ONE Super App)’으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원챔피언십은 콘텐츠 관리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동영상 시청 시간을 300% 늘렸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원 슈퍼 앱은 ‘원 TV(ONE TV)’가 강점이다. 브라이트코브의 플랫폼으로 작동하는 원 TV는 테마별 플레이리스트로 동영상, 앱 내 알림 및 최신 뉴스를 끊임없이 제공하는 맞춤형 경험을 선사한다.

팬들은 원 슈퍼 앱을 통해 종합 격투기, 무에타이, 킥복싱 등 세계 최고의 경기들을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조나단 왕(Jonathan Wong) 원챔피언십 제품 총괄은 “원 슈퍼 앱이 전 세계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동영상은 원챔피언십의 장기 전략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발전에 꼭 필요한 유연성과 확장성, 동영상 품질을 갖춘 플랫폼 파트너를 물색하던 원챔피언십에 브라이트코브는 단연 돋보이는 존재였다”고 말했다. 이어 “원챔피언십은 브라이트코브와 함께 전 세계에 희망과 용기, 꿈, 영감을 불러일으킬 스토리를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 슈퍼 앱은 미니 게임과 기타 상호 작용을 통해 팬과 선수의 소통을 장려한다. 브라이트코브는 기기, 청취자, 지리, 콘텐츠 인기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귀중한 통찰력을 제시하며, 원챔피언십은 이를 통해 운영·관리를 최적화한다.

시몬 네일러(Simon Naylor) 브라이트코브 아태 수석부사장은 “팬들은 원챔피언십과 브라이트코브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흥미진진한 경기를 지켜볼 수 있고 선수, 동료, 연맹과 소통할 수 있다”며 “브라이트코브는 원챔피언십과 같은 사업체가 이런 경험을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원챔피언십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원챔피언십 개요

원챔피언십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스포츠 미디어 기업이다. 세계 최대 격투기 단체로서 싱가포르에 분사를 두고 종합 격투기, 무에타이, 킥복싱 등 모든 종류의 격투기 대회를 주최한다. 아시아 최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행사를 주최해 세계 정상급 격투기 선수와 챔피언들을 아시아 최대 방송 매체를 통해 소개한다. 원챔피언십은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과 더불어 세계를 선도하는 무료·디지털 방송사들과 함께 전 세계 150여개국에 전파를 내보낸다. 스타 스포츠(Star Sports), 텐센트(Tencent), TV5, 아스트로(Astro), 클라로스포츠(ClaroSports), 스타타임즈(Startimes), 폭스 스포츠(Fox Sports), 타이랏 TV(Thairath TV), 터너 스포츠(Turner Sports), 스카이넷(Skynet), 미디어코프(Mediacorp), 그레이트 스포츠(Great Sports), 미디어셋 이탈리아(Mediaset Italia), 프로지벤자트아인스(ProSiebenSat.1), 두바이 스포츠(Dubai Sports)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개요

동영상이 제대로 작동되면 지속적이고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마음을 열고 생각을 바꾸며 창의성을 꽃 피운다. 브라이트코브(Brightcove)는 2004년부터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술을 통해 고객이 동영상의 놀라운 힘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조직이 과감하고 혁신적 방식으로 타깃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브라이트코브는 과거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기술을 실현하고 반복이나 변명이 없는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인프라의 전문지식과 자원을 활용해 이를 이뤄나가고 있다. 동영상은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매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brightcov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동영상이 곧 비즈니스다(Video That Means Busines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310050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