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윤선아이디어그룹, ‘체온 표시’ 및 ‘QR 코드’ 기능 마스크 클립 개발

휴대폰 인증, 장부 기록 없이 마스크의 QR코드로 출입 인증

2021-01-08 16:22 출처: 옥윤선아이디어그룹

체온 표시 기능과 QR 코드 기능을 가진 마스크 클립

광주--(뉴스와이어)--매월 10개 이상의 사업화 아이템을 개발하고 있는 옥윤선아이디어그룹에서 착용하는 마스크에 끼웠다 빼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 마스크 클립을 개발했다.

개발된 마스크 클립은 체온 변화를 감지해 색상으로 알려주는 ‘체온 표시’ 기능과 건물 내 출입 시 개인 인증을 위한 ‘QR 코드’ 제공 기능을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마스크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자신도 모르는 감염으로 인해 체온이 올라가는 경우 주변 사람들을 통해 그 사실을 확인할 수 있고, 스스로도 고열 발생과 같은 체온 상승을 체크할 수 있게 된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에서는 ‘마스클립’이라는 상표명으로 상품화 및 사업화를 준비 중으로 2월 초 시중 공급에 들어갈 계획이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몇 곳의 지역 축제 현장에서 현장 방문자 및 출입자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클립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공항이나 항만을 통해 들어오는 외부 방문객들에게 체온 표시 클립을 제공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또한 호주와 뉴질랜드 총판권에 대해 협의 중이며, 1월 중순에는 인도네시아의 현지 업체와 마스클립의 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를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마스클립은 개당 단가가 저렴해 많은 사람들에게 적용함에 있어 예산 적용성이 좋고, 계속적인 사용이 가능해 환경적 문제 발생도 적다.

개발사는 마스클립의 기본 기능으로 체온 표시 기능이 있고, 옵션으로 QR 코드 기능을 부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개발사는 현재 특허 3건과 디자인 4건, 상표 1건을 특허청에 출원 중이며, 특허를 포함한 사업권의 일괄 매각도 진행하고 있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 개요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아이디어 기반의 응용비즈니스를 추진하는 컨설팅 그룹이다. 모든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특허로 구축된 아이디어는 필요로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디자인에 대해 기술, 경영, 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