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12월 5일 계열별로 나눠 첫 논술 시험 진행

12월 5일 오전 인문계 1회, 오후 자연계 2회로 나눠 진행
교내 차량진입 불가, 대중교통 이용 당부

2020-11-30 10:58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논술 시험 안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능 이후 12월 5일(토) 시행하는 2021학년도 신입학전형 논술(KU논술우수자)의 논술고사를 오전 인문사회계 1회(09시 20분), 오후 자연계 2회(오후 2시, 오후 5시 40분)로 나눠 실시한다.

응시 수험생 분산을 위해 오전 인문계, 오후 자연계로 모집단위별 2회로 나눠 논술고사를 진행하는 만큼 수험생들은 자신의 모집단위와 시간을 잘 확인해야 한다.

또한 건국대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수험생의 안전을 위해 고사 당일 교내 차량 진입이 불가한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득이하게 차량을 이용할 경우 수험생은 교외에서 하차해 고사장으로 이동해야 하며 수험생 학부모의 교내진입도 제한된다.

인문사회계(I, II)는 경우 고사 시작 시각(9시 20분)보다 30분 전인 8시 50분까지 입실 완료를 해야 하며 오후 2시 고사가 시작되는 자연계A의 경우 오후 1시 30분, 오후 5시 40분 고사가 시작되는 자연계B는 오후 5시 10분까지 입실완료 해야 한다. 고사장 및 입실 완료 시간은 고사 3~4일 전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인문사회계 모집단위(문과대학, 사회과학대학, 경영대학, 부동산과학원)의 경우 오전 9시 20분 고사가 시작되며 △자연계A 모집단위(건축대학 건축학부, 공과대학 컴퓨터공학부, 사회환경공학부, 기계항공공학부, 전기전자공학부, KU융합과학기술원 스마트운행체공학과, 스마트ICT융합공학과, 미래에너지공학과, 상허생명과학대학 식품유통공학과, 산림조경학과, 동물자원과학과, 식량자원과학과)는 오후 2시에 △자연계B 모집단위(이과대학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공과대학 화학공학부, 산업공학과, 생물공학과, KU융합과학기술원 의생명공학과, 시스템생명공학과, 융합생명공학과, 화장품공학과,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상허생명과학대학 생명과학특성학과, 축산식품공학과, 환경보건과학과, 수의과대학 수의예과)는 오후 5시 40분에 고사를 시작한다.

논술고사 시작 시간이 변경되더라도 계열별 문항 수와 고사시간(100분)에는 변화가 없다. 또 전형일정을 제외한 모집단위와 모집인원, 지원 자격, 전형 방법 및 수능최저학력기준, 선발원칙, 평가 방법, 제출서류, 전형요소별 실질반영비율, 동점자 처리기준 등은 모두 기존과 동일하다.

건국대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논술 KU논술우수자로 445명을 선발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며 논술만 100% 반영한다. 건국대 입학처는 지원하고자 하는 모집단위의 논술고사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 수시모집 요강을 참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