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몽골 보건부 의료 인프라 구축사업 수주

2020-09-24 09:42 출처: 대한전선 (코스피 001440)

안양--(뉴스와이어)--대한전선이 공적개발원조(ODA)를 통한 해외 인프라 개발사업에 성과를 내고 있다. 대한전선(대표 집행임원 나형균)이 몽골 보건부(MOH)로부터 ‘건강정보 교환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에 밝혔다.

몽골의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첨단 의료 스템을 도입하는 ‘e-health 프로젝트’의 하나로 몽골 보건부가 지정한 5개의 전문 의료 기관에 환자의 진료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스마트 의료 전문 기업인 비트컴퓨터가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은행(World Bank)의 재원으로 진행되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으로 대한전선이 세계은행의 사업을 처음으로 수주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세계은행이 개발 도상국의 경제 발전을 위한 ODA 사업을 가장 활발하게 진행하는 국제기구인 만큼 이번 프로젝트의 안정적인 수행을 통해 추가적인 사업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특히 대한전선은 2019년 몽골 최초의 진단병원인 NDTC에 병원정보 및 원격의료시스템 등의 통신 솔루션 일체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도 있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의료 분야의 인프라 사업 참여가 더욱 기대된다.

대한전선은 전력 및 통신 기술뿐 아니라 의료 분야 등 다양한 인프라 개발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실적을 기반으로 국제기구의 ODA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본업인 전선 산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전선은 ODA를 통한 해외 인프라 사업이 활성화되는 추세에 따라 2000년대 초반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몽골, 세네갈, 말리 등에서 광케이블 기간망 및 전자정부망 구축 사업 등을 수주하며 성공적으로 완수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iha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