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여성 역량 강화 위한 새로운 10년에 앞장

세계 여성의 날 앞두고 ‘핸드 인 핸드 인터내셔널’ 및 ‘아이펀드위민’과 함께 하는 보조금 프로그램 공개
비자 최신 연구 결과 여성 기업인 66%가 사업 자금 조달에 어려움 겪어

2020-03-04 17:52 출처: VISA Inc.

비자가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10년에 앞장선다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04일 --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여성 역사의 달 개막과 함께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를 위한 그간의 노력을 강화하는 2가지 신규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3일 발표했다.

‘핸드 인 핸드 인터내셔널(Hand In Hand International)’과 ‘아이펀드위민(IFundWomen)’는 비자와 함께 전 세계 여성 기업인에게 교육 자원과 자금을 지원해 이들의 창업과 사업 성장을 돕는다. 세계 여성 창업 비율이 남성 창업보다 빠르게 증가[1]하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여성 창업가는 2억5000만여명에 달한다.[2]

알 켈리(Al Kelly) 비자 최고경영자(CEO) 겸 회장은 “여성은 전 세계 경제에 동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여성이 신사업 창출을 주도하는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비자는 회사 네트워크와 브랜드, 금융 자원을 총동원해 경제 파워로 부상하는 여성을 조명하고 여성 기업인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파트너십 개요

· 아이펀드위민: 아이펀드위민은 펀딩 및 교육 플랫폼으로 보조금과 크라우드 펀딩, 전문가의 비즈니스 코칭, 여성 기업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비자와 아이펀드위민의 글로벌 신규 파트너십은 기업가가 일련의 지원금 경연대회를 통해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됐다. 웹사이트(IFundWomen.com/Visa)에서 지원금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거나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 핸드 인 핸드 인터내셔널: 비자는 개인·기업·경제 번영을 지원한다는 기업 사명의 일환으로 아프리카, 남아시아, 중동 경제 개발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핸드 인 핸드 인터내셔널’과 240만달러 규모의 3년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비자는 핸드 인 핸드 인터내셔널과 제휴해 케냐 영세기업 1만개를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교육과 금융 서비스 접근성 확대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들 기업 중 최소 75%가 여성의 소유다. 이 파트너십은 여성의 경제적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더 큰 발전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효과[3]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비자는 두 단체와 파트너십을 추진하는 것과 함께 ‘제2차 연례 여성 기업가 정신 현황(State of Female Entrepreneurship) 보고서’[4]의 초기 결과를 공개했다. 매년 진행되는 이 연구는 여성 기업인이 직면한 목표와 포부, 도전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보고서 주요 내용에 따르면 자금 조달이 여전히 가장 큰 과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여성 기업인 79%는 5년 전보다 역량과 권한이 강화됐다고 답했다. 하지만 66%는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고 답했다.

수잔 케리레(Suzan Kereere) 비자 가맹점 영업/인수 담당 글로벌 총괄은 “세계적으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기업은 소비자의 기호 변화에 끊임없이 적응해야 한다”며 “하지만 작은 기업일수록 변화를 좇아가는 것이 쉽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동안 만난 여성 기업인들은 자금을 조달해 사업을 운영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자본 접근성을 높여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며 “올해 각종 도구와 보조금의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공정한 경쟁의 장 조성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포용적 디지털 사회를 추구하기 위해 삶의 모든 면면에서 여성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자는 파트너십과 다양한 프로그램, 후원을 통해 오랫 동안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써 왔다.

비자는 최근 다음과 같은 노력을 펼쳤다:

· 비즈니스계 여성

여성 창업자 공동체(Female Founder Collective): 비자는 레베카 밍코프(Rebecca Minkoff)의 ‘여성 창업자 공동체(Female Founder Collective)’와 제휴한 지 2년 차에 접어들었다. 비자는 ‘여성 창업자의 날(Female Founders Day)’에 워크숍을 주최하며 올해 프로그램을 개시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는 다양한 대출 및 디지털 결제 전문가가 참가해 소기업의 대출 및 자본 확보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논의할 계획이다.

여성 세계은행(Women’s World Banking): 비자재단(Visa Foundation)은 2017년 여성 세계은행에 2000만달러를 1차 기부했다. 여성이 주도하는 영세 소기업 소유주의 자본 접근성을 높이고 사업을 성장시키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 프로그램은 연말까지 100만명의 여성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비자 지원 프로젝트, 그녀가 다음 차례다(She’s Next, Empowered by Visa)’: 비자는 2019년 여성 소유 소기업 대상의 자체 이니셔티브인 ‘비자 지원 프로젝트, 그녀가 다음 차례다(She’s Next, Empowered by Visa)’를 출범하고 뉴욕, 애틀랜타, 토론토 및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워크숍을 진행했다. ‘그녀가 다음 차례다’는 비자의 브랜드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여성 기업가에게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파급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스포츠계 여성

쉬빌리브즈컵(The SheBelieves Cup): 비자는 쉬빌리브즈컵(SheBelieves Cup) 후원사로서 전 여자축구 선수 위원회가 토너먼트 기간 동안 필드에서 가장 고무적이고 팀에 활력을 불어넣은 선수로 선정한 주인공에게 최초로 MVP 트로피를 수여할 예정이다. 비자는 ‘쉬빌리브즈 서밋(SheBelieves Summit)’에서 ‘실용적 머니 스킬(Practical Money Skills)’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금융 지식의 중요성과 재정적 성공을 위한 사전 계획 방법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세컨드 하프(The Second Half): 비자는 유럽축구연맹(UEFA) 여자축구 및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과 맺은 획기적 파트너십(partnership with UEFA Women’s Football and the FIFA Women’s World CupTM)에서 영감을 얻어 경력 개발 프로그램인 ‘세컨드 하프(The Second Half)’를 출범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럽의 여자 축구 선수들이 축구장 너머의 경력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림픽/패럴림픽: 비자의 올림픽/패럴림픽 유망주 후원 프로그램인 ‘팀 비자(Team Visa)가 그간 후원한 전체 선수의 50% 이상이 여성이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서도 비자는 올림픽/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전 세계 유망주를 후원하고 있다. 또한 비자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중국 여성개발재단, 베이징 체육대학교와 함께 여성이 소기업을 성장시키고 지역 사회경제 발전과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발표(Visa, the China Women’s Development Foundation and Beijing Sport University announced)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가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젬(Gem) 2016/2017 여성 기업가 정신 보고서
[2] 젬 2018/2019 여성 기업가 정신 보고서
[3] 세계통화기금 여성 역량 강화 추진(International Monetary Fund’s Pursuing Women's Economic Empowerment)
[4] ’비자 2020년 여성 기업가 정신 현황 보고서’: 로지카 리서치(Logica Research)는 비자를 대신해 2020년 2월 성인 여성 소기업 소유주 4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수행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030053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