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P대한은퇴자협회, 노년층 마스크 주민센터서 배급 판매하도록 촉구

“노년층 마스크 주민센터서 배급하라”

2020-03-03 17:20 출처: 대한은퇴자협회

KARP대한은퇴자협회가 노년층 마스크 주민센터서 배급 판매하도록 촉구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03일 -- KARP대한은퇴자협회(대한은퇴자협회, 506070+노령화전문 NGO, 대표 주명룡)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야기된 마스크 배급 판매를 지자체 주민센터가 맡도록 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KARP은퇴협은 코로나바이러스가 만연한 가운데 최선의 예방책인 마스크가 금스크가 되고 있다면서 정부가 마스크 공급에 나서서 농협 및 약국에 판매하도록 주선했으나 제한된 공급 숫자에 순식간에 동이 나는 등 때 아닌 긴 대열이 옛 동구권의 식량 배급라인을 상상하게 한다고 밝혔다.

이에 KARP은퇴협은 지자체 주민센터에서 지역거주 노년층 명단에 의해 마스크를 배급 판매하도록 조치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KARP은퇴협은 이를 통해 마스크 물량 조절과 더불어 취약 노년층의 방역망을 구축하는 효과와 함께 긴 대열에 서있다 허탕을 치고 돌아가는 일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KARP은퇴협은 전국에 산재해 있는 7000여개에 이르는 노년층집단 요양시설에 선제적인 예방 조치로 코로나바이러스의 차단 조치가 시급하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통제된 시설 출입제한 및 50만명에 이르는 근무자의 철저한 위생 조치로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벗어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KARP은퇴협은 2002년 설립된 노령화 전문 UN경제사회이사회 NGO로 2010년 WHO 의뢰로 ‘노령친화 의료시설 가이드, 노령친화 도시 가이드’를 번역해 보급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rpkr.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