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ALA, 건축 자문사로 포스터 앤드 파트너스 선정

수상 경력의 건축 설계·엔지니어링 회사에 초호화 휴양지 조성 비전 구현 위한 자문 맡겨… 전 세계적으로 책임감 있는 관광 고무

2020-03-02 14:23 출처: AMAALA

아마알라 트리플 베이 마스터 플랜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02일 -- 사우디아라비아 북서부 해안선을 따라 조성될 초호화 휴양지 아마알라(AMAALA)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영국의 건축 설계·엔지니어링 회사인 포스터 앤드 파트너스(Foster + Partners)를 자문사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아마알라 프로젝트 개발에서 건축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예술, 웰니스, 홍해의 순수함을 철학으로 삼은 아마알라는 ‘모하메드 빈 살만 왕자 자연보호지역(Mohammed bin Salman Nature Reserve)’에 ‘트리플 베이(Triple Bay)’, ‘디 아일랜드(The Island)’, ‘코스털 디벨로프먼트(The Coastal Development)’ 등 3개의 독특한 커뮤니티를 조성할 예정이다.

3개 커뮤니티는 관광객에게 서로 다른 세 가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며 포스터 앤 파트너스는 아마알라의 마스터플랜과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설계 솔루션을 책임지게 된다.

아마알라 최고경영자(CEO) 니콜라스 네이플즈(Nicholas Naples)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마알라는 초호화 경험을 전면 재정의하는 독특하고 독보적인 경험을 대표하게 된다. 건축과 설계 면에서 세계 최고의 명성을 얻고 있는 회사와 손잡고 이 비전을 구현하게 돼 기쁘다. 포스터 앤드 파트너스는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 프로젝트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이는 우리의 정신과 오픈 첫날부터 탄소 중립을 구현한다는 약속에 부합하는 만큼 양측이 자연스러운 시너지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 세계적으로 책임 있는 관광의 역할을 고무하는 해안가의 오아시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마알라는 게스트의 니즈에 개별적으로 맞춤화된 혁신적 경험으로 방문객의 감성을 뒤흔드는 한편 독점적인 휴식 환경으로 고급스러운 삶을 즐기는 이들의 취향을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포스터 앤드 파트너스의 시니어 파트너 스튜어트 라덤(Stuart Latham)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프로젝트의 야심 찬 계획과 규모는 실로 놀랍다. 전 세계 관광객을 위해 해당 지역의 민감한 자연과 생태학적 중요성을 존중하면서도 잊지 못할 호화 경험을 창조하겠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비전을 지원하게 돼 기대된다”

아마알라는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홍해의 아름다움을 기반으로 인기 있는 액티비티를 새롭게 창조해 지중해의 요트 시즌을 10월부터 12월까지 연장하고 이곳을 1년 내내 즐겨 찾는 휴양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아마알라는 3개 커뮤니티를 통해 현대 예술에 초점을 맞춘 세계적 문화 예술 허브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종합적인 건강, 웰니스, 스포츠를 통합 제공할 계획이다.

· ‘트리플 베이’는 완벽한 종합 웰빙 휴양지로 조성된다. 첨단 진단 역량의 의료 시설과 현지 환경에 맞춰 설계된 정통 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트리플 베이’는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가 완벽히 통합된 커뮤니티로 계획되고 있다.
· ‘코스털 디벨로프먼트’는 중동 현대 미술을 정의하는 중심지로 조성된다. 글로벌 문화 예술계를 초청해 역동적인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 ‘디 아일랜드’는 조각 작품으로 꾸며진 아랍 식물원에 자리하며 독특한 예술 커뮤니티를 위한 평화로운 고향으로 조성된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비전 2030’ 계획에 포함된 아마알라 개발은 3가지 주요 단계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사우디 비전 2030’의 실현에 앞서 완료될 계획이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010050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