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2017년 성장멘토링 참가자 모집
2017년 02월 16일 15:57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영호)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 비장애 초등학생 대상 ‘2017 장애가정청소년 성장-mentoring’에 참여할 멘티와 멘토 총 20명을 28일(화)까지 모집한다.

멘티 모집 대상은 (조)부모가 장애를 가진 저소득 가정의 비장애 초등학생 자녀들이며 멘토는 대학(원)생 자원봉사자로 아동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성장멘토링 사업은 올해로 4회째 진행하며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재활협회 공동 지원으로 별도의 참가비 없이 멘티와 멘토 총 20명을 각각 1:1 매칭하여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을 실시한다. 활동 내용은 ▲출범식 ▲학습 및 일상생활 활동 ▲문화 활동 ▲1박 2일 캠프 ▲멘토 간담회 ▲(조)부모 간담회 ▲연말 사례 발표회 등이다.

올해는 특별히 금융 교육과 가족나들이 활동을 추가하여 멘티들이 화폐의 가치를 이해하고 올바른 소비습관을 가지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가족나들이는 비장애인들이 장애인 가족에 대한 이해와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1483번 게시 글을 참고하거나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 라는 관훈 아래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
보도자료 배포 신청